친환경 인테리어 건축자재 전문기업 한솔홈데코는 tvN ‘무인도의 디바’에 ‘한솔SB마루’와 가구도어 & 바디 ‘한솔 스토리보드’ 를 협찬했다.10월 28일 첫 방송인 tvN 금토드라마 ‘무인도의 디바’는 열여섯 살 무인도에 고립된지 15년만에 구조된 한 소녀가 가수에 도전하는 과정을 그린 작품이다.한솔홈데코는 극중 RJ엔터테인먼트 대표 '이서준'의 고급 저택에 인테리어 자재를 협찬하며 드라마속 최신 트렌드를 반영했다. 거실과 침실, 드레스룸은 SB마루 ‘골든티크’ 패턴을 헤링본 시공하여 시청자의 눈길을 끌었다.SB마루 ‘골든티크’는
영국 목재 무역 저널(TTJ)은 유럽 보드연맹(EPF)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2022년 유럽 보드류 총 생산량이 7.8% 감소했다고 발표했다. TTJ는 클라이브 피닝턴 EPF 이사장이 지난 6월 23일 스페인 산티아고 데 콤포스텔라에서 열린 EPF 연례 주주총회 및 회의에서 발표한 논평을 바탕으로 새로 발표된 EPF 2022-2032 연례 보고서에 포함된 데이터를 도출했다. EPF는 전 세계 보드산업의 대표 약 200명으로 구성되어 있다.2022년 구체적으로 EPF 회원국과 관련된 총 생산량은 5,980만㎥이며 소비량도 6,080만㎥
친환경 건축자재 및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솔홈데코(대표 김경록)가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를 반영한 스토리보드 도어&바디를 새롭게 출시했다.스토리보드는 한솔홈데코가 직접 생산한 전용 MDF(SE0, E0)에 친환경 표면재를 접착한 고품질의 가구소재이다. 이번 출시한 스토리보드는 가구의 도어 뿐만 아니라 바디까지 포함하고 있다.스토리보드 도어&바디는 개인의 취향에 맞춘 컬러 조합이 가능한 가구업계의 비스포크라 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가구는 도어 컬러에만 변화를 주고, 바디는 주로 화이트나 그레이 컬러의 보드를 사용하지만 스토리보드는 가구
이탈리아 목재 및 가구 협회의 FederlegnoArredo 연구 센터는 지난 12월 6일 가구 산업에 대한 최신 데이터를 발표했다. 자료에 따르면 2022년 1분기와 상반기 가구산업 매출 성장률이 각각 24.5%, 22.2%를 기록한 뒤 2022년 1월부터 9월까지 가구산업 매출 성장률은 17.7%로 떨어졌다.위의 데이터는 전반적인 성장이 계속되고 있지만 2022년 2분기에 성장률이 둔화되기 시작했고 3분기에 더 감소하여 올해 말까지 성장률 감소는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3분기 수출은 가구업계 전체 수익의 41%를 차지했으며, 전
[한국목재신문=윤형운 기자]요소수 부족으로 운송대란이 일어나고 국민들이 불안해하는 가운데 목재산업에도 불똥이 튀었다. 합판, MDF, PB 등 판상 재나 LPM이나 HPL 등의 표면재에 사용하는 요소 원료부족으로 해당업계는 조업단 축이나 중단까지 고려해야 하는 비상 상황이다.문제의 발단은 중국으로부터 수입해오는 요소원료의 부족이다. 요소의 대부분은 중국에서 수입해 온 것으로 중국의 석탄부족이 그 원인이다. 석탄을 건류할 때 나오는 암모니아를 이산화탄소와 반응시켜 요소로 만드는데 중국이 석탄이 부족해 수출을 금지하다시피하면서 목질 판
코로나19 펜데믹 상황을 맞이하면서 소비자들의 위생과 청결에 대한 관심이 가구업계에도 적용됐다.몽키우드는 고객들로 하여금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스페인의 이날코 브랜드의 세라믹 상판을 추가로 수입하고 있다고 전했다.세라믹 상판은 이태리, 스페인 등에서 수입하고 국내 공장에서 직접 일체형 방식으로 제작하여 프리미엄급 품질을 보장하고 있다.세라믹은 천연광물인 점토, 석영 등의 원료를 고밀도로 압축한 다음 고온에서 구워 만든 친환경 소재로 내구성과 내열성이 높아 최근에는 식탁의 상판으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다.세라믹 식탁은 내구성,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일산 가구브랜드 레드플래닛 본점은 모듈소파, 4인용카우치쇼파를 비롯해 6인용 세라믹 식탁 등의 전시제품을 할인 판매한다고 밝혔다. 일산가구단지 레드플래닛 일산본점은 소비자와 가구업계의 거리감을 좁히기 위해서 트렌디한 디자인의 패브릭소파 및 가죽소파를 합리적인 금액으로 공급하고, 소파의 제작 원가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이에 관계자는 “커스터마이징서비스로 국내공장 제작이 이뤄지는 장점으로 고객들에게 다가가고 있다. 유통비용을 최소화했으며 이를 통해 제품을 합리적인 금액으로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또한
천안가구단지에 위치한 레드플래닛 천안점이 매장 방문 고객을 위해 특별한 사은품 증정 행사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레드플래닛 천안점 관계자는 "평택 파라곤 에듀포레와 동문 굿모닝 힐 맘시티3단지 등 신축아파트 입주가구와 신혼부부 등을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하게 되었다"면서 "매장에 방문해 제품을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쿠션 스툴 등 프리미엄 사은품을 증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그리고 "소파 모델 8종 (토러스, 리틀스타, 멜로디, 벨라 등) 전시상품 할인 행사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통해 가구쇼핑의 즐거움을 선물할 것"이라고 덧붙였다.레드플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평택가구단지 까사로랑&지바네가구가 가을 맞이 할인전을 시작한다고 전했다.창고형 할인매장 까사로랑&지바네가구는 가구 할인점으로, 유통 마진을 줄이는 정책을 통해 중간 비용을 가능한 한 줄이고 소비자에게 최저가격을 제시하여 더 많은 소비자가 매장을 방문하도록 유도하는 전략을 선보이고 있다.또한, 기본 가격을 저렴하게 책정하고 있어서 세일을 자주 하기는 어렵지만, 공동구매나 입주가구 구매를 위해 방문하는 고객에게는 특별한 가격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신혼집이나 새로 이사갈 집을 채우기 위해 구입하는 입주가구를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선선한 가을에 접어들면서 결혼과 입주 준비로 분주한 사람들이 모습이 보여지고 있다. 이에 발가구업계에서도 가을 입주, 결혼 성수기에 맞춰 예비 신혼부부들과 입주민들을 위해 가구 구입 비용을 최소화하여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 기획들을 펼치고 있다.최근 집이라는 공간의 의미가 확대되면서 가구의 활용도도 중요해지고 있는 추세다. 튼튼한 내구성과 자연스러운 원목 디자인으로 차분한 분위기가 느껴지는 우드슬랩은 어느 공간에도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룰 수 있다.천연 원목의 본연의 모습을 훼손하지 않고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아산가구단지 내 ‘레드플래닛 천안점’이 추석을 앞두고 ‘한가위 특별 세일’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레드플래닛 천안점’ 관계자는 “온 가족이 모이는 명절에는 집안 인테리어에 많은 신경이 쓰일 수 밖에 없다. 낡은 가구를 마음 편히 신소재 기능성소파로 교체할 수 있도록 특별한 행사를 준비하게 되었다. 그 동안 고민하며 망설여 온 소비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레드플래닛 천안점은 트렌디한 디자인소파를 합리적인 가격에 소개하는 브랜드다. 가구업계를 향한 소비자의 불신을 해소하기 위해 제작 원가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프리미엄 소파 브랜드 에싸(ESSA)에서 오뚝이 ‘8’의 의미를 담은 8월 18일, 오뚜기와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선보인다.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신선하고 재미있는 소비를 추구하는 ‘펀 슈머(Fun+Consumer)’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며 위트 있는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다.에싸소파(ESSA)는 새로운 슬로건 ‘비비드 레스트(VIVID REST)’ 즉, 즐거운 기대감을 선사하는 쉼의 의미를 더욱 확장하여 재미있고 맛있는 쉼을 선사하기 위해 오뚜기와 협업하였다. 특히 오뚜기가 MZ 세대와의 소통을
프리미엄 소파 브랜드 에싸(ESSA)에서 오뚜기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기존에 없던 가구 브랜드와 식품 브랜드의 이색 콜라보레이션으로 해당 티저 영상은 11일 공개된다.에싸소파(ESSA)는 새로운 슬로건 ‘비비드 레스트(VIVID REST)’ 즉, 즐거운 기대감이 가득한 쉼의 의미를 더욱 확장하여 재미있고 맛있는 쉼을 선사하기 위해 오뚜기와 협업하였다.특히 오랜 기간 사랑 받아온 식품 브랜드 오뚜기가 소비자를 만나기 위한 공간으로 마련한 ‘롤리폴리 꼬또(Roly poly cotto)’에서 영감을 받은 색상과 오뚝이 모양의 오브제
생활에 편리와 재미를 제공하는 커머스 플랫폼 스타트업 ‘마인드그룹’(대표 유수종)이 가심비를 높인 라이프스타일 커머스 ‘어디가구 스토어’를 론칭한다고 22일 밝혔다. 오픈 기념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마인드그룹은 가구에 특화된 언택트 견적 서비스 ‘어디가구’에 이어 ‘어디가구 스토어’를 그랜드 오픈하면서, 가구뿐만 아니라 리빙∙뷰티∙헬스∙홈테크 등 라이프스타일 전반으로 저변을 확대한다.어디가구 스토어는 유통 중심 구조에서 벗어나 소비자의 취향과 편익에 초점을 맞추며, 가구 및 리빙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전망이다.
[한국목재신문=한국목재신문 편집국] ◇ 2021년 중국 내수 마루 판매액 1300억 위엔(200억불) 예상중국의 건설 및 부동산 시장이 안정적인 발전세를 보이면서 전체 국민경제 수준의 향상으로 가정 및 상업공간에서 마루의 사용율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 또한 건설사 분양 아파트의 경우 기본 인테리어가 되어 있는 소위 ‘장식방’의 공급이 유행단계를 거쳐 기본 공식처럼 인식되고 있어 향후 중국 내수시장에서 목질마루의 수요는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최근 조사에 따르면 대도시에서 상업공간 및 가정에서 목질마루 제품의 사용율은 25%, 중소도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기능성 패브릭소파 전문 기업 레드플래닛 천안점이 천안가구단지 내에 위치한 쇼룸에서 전시상품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레드플래닛 천안점은 프리미엄 소파 제품을 직접 제작하고 유통하여 가구업계에 만연한 가격 거품을 제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신소재 테지도 원단을 사용한 아쿠아클린소파, 이태리산 천연 황소가죽으로 제작한 가죽소파 등 엄선한 소재만 활용하고 소파 제작 원가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패브릭소파는 폴란드 아그마미토 사로부터 직수입한 고기능성 테지도 원단을 전면적으로 사용하여 물, 주스, 우유 등을
[한국목재신문=한국목재신문 편집국] 미국 AMERICA美 성장률, 45년 만에 中 앞지르나미국은 올해 GDP성장률을 골드만삭스 6.9%, 모건 스탠리 7.3%로 전망했다. 백신 접종으로 코로나 확산세가 잡히고, 바이든 대통령의 1.9조 달러의 경기 부양책과 지난해 GDP 성장률 -3.5%의 기저효과로 인해 경제가 살아나고 있기 때문이다.반면, 중국은 특별국채 발행을 중단하는 등 안정화에 주력하며 올해 GDP성장률 목표치를 6%로 잡았다. 이는 미국이 45년 만에 중국을 앞지르는 것이다. 미국은 3/13일 기준으로 공항 보안검사대를
대한민국 명품소파 대표브랜드로 알려진 지오디바니가 상반기 1, 2월 결혼과 입주를 앞둔 고객들을 위해 거실가구로 인기 높은 다양한 소재의 가죽소파, 기능성패브릭소파 라인업 할인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지오디바니는 차별화된 디자인소파로 가구업계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소파브랜드다. 오랜 전통과 기술력으로 바탕으로 디자인 가구 전문기업으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합리적인 가격에 좋은 소재의 친환경소파, 가죽소파, 패브릭소파를 제공한다.경기도 광주 곤지암에 위치한 본사 매장은 총 3층 건물로 약 300여평의 넓은 규모의 전시장을 운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경쟁 활동의 중심으로 밀레니얼 세대가 부각되고 있다. 다양한 분야에서 영향력이 높은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르면서 이들을 겨냥한 가구업계들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나’를 중심으로 주 소비가 이루어지는 MZ세대들은 자신만의 개성과 취향을 잘 드러낼 수 있는 소비에 적극적으로 투자하는 모습이 보여지고 있다.이 가운데 기본에 충실하고 변치 않는 아름다움을 컨셉으로한 디바쎄는 자사 브랜드만의 다양한 컬러칩과 디자인소파로 개성을 중시하는 젊은 고객층 트렌드에 적합한 기능성 맞춤형 소파 전문점으로 눈길을 끌고있다
프로도텍스코리아에서 유럽 명품 원단 기술력과 세계적인 기술로 제작한 새로운 기능성 원단 '프로도텍스'를 개발 및 런칭했다.프로도텍스는 국내 독점으로 선보이는 특수 기능성 패브릭 원단으로, 물로 오염을 제거하는 기능인 이지클린 기능, 높은 저항력, 강력한 내구성은 물론 부드러운 질감까지 갖춰 가구 제작에 가장 특화된 원단이라고 평가받고 있다.기존의 패브릭 소파 제작에 사용되던 패브릭의 경우 원단에 방수 및 발수 기능을 더하기 위해 인체에 유해한 물질로 코팅이 되는 단점이 있었다. 하지만 이번에 출시한 패브릭 원단 '프로도텍스'는 발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