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에 브랜드 로고를 붙인다는 것은 그 제품의 품질에 대해 책임진다는 의미이다. 기업이 자사의 제품을 책임지는 것은 너무나 당연한 논리이다. 그러나 목재나 목제품에 한해서만큼은 당연한 논리로 받아들여지지 않는다. 한 등급 안에서도 품질의 오차가 날 수밖에 없는 목재의 특성상 제품 하나하나 판매처의 로고를 새겨 넣는다는 것은 목재업체들로서 부담이 클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게다가 깔끔하게 비닐, 박스 포장까지 한다면? 소비자들로서는 그 품질의 자신감과 고급스러운 디테일에 감동할 것이고 이는 브랜드 가치 상승으로 이어질 수밖에 없을 것이다. 목재업체로서 시도하기 쉽지 않은 브랜드화를 도입한 팀버마스타. 변화와 혁신을 통해 끊임없이 성장해가는 팀버마스타의 김정균 대표를 만나보았다.IMF를 딛고 성공을 향해
카자흐스탄, 건축붐과 소득향상으로 가구시장 회복세 Evgeniy Bessonov 카자흐스탄 가구·목재가공협회 부회장에 따르면, 2006년 카자흐스탄 가구시장 규모는 2억1000만 달러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중 완제품 수입규모는 62% 증가해 대체로 수입품이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최근 대형 가구수입상들의 동향을 살펴보면, 무조건 저렴한 가격의 가구를 선호한다기보다는 독일, 이탈리아 등 유럽에서 개최되는 국제가구 전시회를 방문해 최신 유행동향을 파악해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디자인의 가구를 수입하는데 집중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카자흐스탄 가구시장의 성장요인은 몇 년째 지속되고 있는 건축붐과 국민들의 급속한 소득수준 향상 등인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시장조사 전문가들은 “현재 카자흐스
캐나다의 목재 수출이 유례없는 호황을 보이고 있다. 캐나다 제1 의 목재 유통업체인Taiga Forest에 따르면, 올해 초부터 시작된 미국의 건축경기 과열을 비롯하여 중국발 원자재 파동으로 인해 목재수출은 93년도 이래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가격 또한 전년대비 평균 30% 이상 급등해 SPF(Spruce-Pine-Fir) 목재의 경우 현재 468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러한 호황의 근본적인 원인은 미국의 건축붐에서 찾을 수 있다. 실제로 올 7 월 한달 동안 미국내에서 전체 건축 허가율은 전년동기대비 5.7% 상승했으며, 목재 및 합판이 주로 사용되는 일반주택에 대한 건축 허가율은 6월대비 8.5% 상승했다 . 이에 따라, 대부분의 건축업체들이 JIT(Just-In-T
캐나다의 목재 수출이 유례없는 호황을 보이고 있다. 캐나다 제1의 목재 유통업재인 Taiga Forest에 따르면, 올해 초부터 시작된 미국의 건축경기 과열을 비롯하여 중국발 원자재 파동으로 인해 목재수출은 93년도 이래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으며, 가격 또한 전년대비 평균 30%이상 급등하여 SPF(Spruce-Pine-Fir) 목재의 경우 현재 U$ 468에 거래되고 있다. 이러한 호황의 근본적인 원인은 미국의 건축붐에서 찾을 수 있다. 실제로 올 7월 한달 동안 미국내에서 전체 건축 허가율은 전년 동기대비 5.7% 상승하였으며, 목재 및 합판이 주로 사용되는 일반주택에 대한 건축 허가율은 6월대비 8.5% 상승하였다. 이에 따라, 대부분의 건축업체들이 JIT(Just-In-Time)방식에 의해 원
벌목 규제로 품귀현상일면서 고급자재 인식 확산중국에 건축붐이 일면서 건자재 시장이 급속한 성장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목재인테리어 자재가 건자재시장 최고 인기품목으로 부상했다.중국에서 목재인테리어 자재가 인기를 끄는 원인은 중국 내 벌목을 규제하기 때문에 목재 자재가 다소 품귀현상을 빚고 있는 점도 한 원인이지만 플라스틱자재의 경우 유독가스가 분출된다는 언론의 보도로 인한 목자재의 선호가 주 원인으로 분석되고 있다.중국 건자재 시장에서 목재인테리어 자재가 가장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건물 외벽자재, 플라스틱 창호, 복합관재, 보온․방음 자재 등이 그 뒤를 잇고 있다.플라스틱 창호는 중국정부의 신규주택 사용시 목창호 사용규제에 따라 꾸준히 사용량이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다. 중국은 우한을 비롯한 내륙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