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남도의 전통 별미 ‘낙지 호롱구이’를 전국 18개 코스트코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날 수 있게 되었다.한길에스디는 자사 인기 간편식 ‘알찬해 바로바로 호롱낙지’를 올해 하순부터 전국 18개 코스트코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한다고 밝혔다.낙지 호롱구이는 짚이나 나뭇가지에 낙지 한 마리를 돌돌 감아내 색다른 볼거리를 자랑하는 별미 음식이다. 낙지로 유명한 무안 등 남도 일부 지방에서 즐겨 먹는 음식으로, 유통망이 발달한 오늘 날에도 전문 음식점 등을 방문하지 않으면 맛을 보기 어려워 희소성이 높은 편이다.‘알찬해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프리미엄 아기세제 브랜드 베베스킨과 패밀리 비건세제 브랜드 베베스킨 라이프가 마켓컬리 공식 입점을 통해 온라인 판매 채널을 확대한다.해당 두 브랜드를 운영하는 베베스킨코리아는 베베스킨과 베베스킨 라이프의 친환경 세제들이 마켓컬리에 공식 입점한다.베베스킨은 미국 USDA 저탄소 바이오 인증을 받은 3배 고농축 세제, 유연제를 필두로 민감한 피부 아기들을 위한 최적화된 세제를 만드는 프리미엄 아기세제 브랜드이고, 베베스킨 라이프는 전 제품 한국비건인증원의 비건 인증을 받은 온 가족이 함께 쓸 수 있는 패밀리
[한국목재신문=한국목재신문 편집국] 미국 AMERICA과속 땐 시장붕괴… 연준 일각 ‘금리인상 속도조절론’미국의 1월 소비자물가지수(CPI)가 7.5%를 기록하면서 미국 월가는 Fed가 3월에 기준금리를 0.5%p 올리거나 올해 7번 인상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또한,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이 물가를 대폭 올릴 수 있는 요소로 보고 있다. 러시아가 전 세계 원유 교역량의 12%, LNG교역량의 25%를 수출하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노벨경제학 수상자인 뉴욕시립대 폴 크루그먼 교수는 과도한 금리인상은 시장을 붕괴시킬 수 있어, 절
[한국목재신문=한국목재신문 편집국] 미국 AMERICA델타변이에 ‘테이퍼링 속도조절론’ 급부상미국 Fed는 올해 11월~12월경 테이퍼링(국채 및 MBS 매입 감축) 을 시작해 내년 9월 테이퍼링을 마무리하고, 내년 말이나 2023년 초부터 기준금리를 인상할 계획이었다. 그러나 델타변이 코로나바이러스 영향으로 근로자들의 사무실 복귀가 지연되어 물품공급에 차질이 생기자, Fed 내에서는 유동성 공급축소 일정에 신중을 가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한편, 골드만삭스는 델타변이 영향으로 미국의 GDP 성장률 전망치를 기존 6.4%
[한국목재신문=한국목재신문 편집국] 미국 AMERICA美 가계자산 사상 최대폭 증가지난해 미국의 가계자산 증가액은 13.53조 달러(약1경5,000조원)로, 증가폭이 사상 최대였다. 코로나19사태에도 불구하고 정부와 Fed가 공격적으로 돈을 풀었기 때문이다. 가계자산 증가액 중 44%는 주가상승에서 기인했고, 21%는 집값 상승에서 비롯되었다. 즉, 65%의 부가 주식과 주택 등 자산에서 증가했다는 것이다. 소득별로 보면, 소득 상위 1%가 가계자산 증가액의 34.2%(4.63조 달러)를 가져갔고, 상위 20%가 가계자산 증가액의
[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 미국 America“차라리 카지노에 가라” ‘투자 경고음’ 커지는 테슬라미국 전기자동차 제조업체인 테슬라의 주가가 지나치게 고평가 되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테슬라의 내년 이익 전망치 기준 PER(주가수익 비율)이 168배로 S&P500 평균인 22.3 보다 훨씬 높고, 빠른 성장이 예상되는 향후 3~4년 후인 2024년 추정이익의 PER도 77배에 달하기 때문이다. 또한, 테슬라의 PSR(주가매출비율)은 13배로 S&P500 평균인 2.7배 보다 5배 정도 높아 도박에 가깝다고 보고 있기 때문이다.
[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가 주최하고, 4개 국책연구기관이 공동 주관한 『도시와 집, 이동의 새로운 미래 심포지엄』이 6월 4일(목) 세종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됐다.이번 심포지엄은 김현미 장관의 제안으로 구성된 국토부 내 전담조직(TF)에서 약 2개월간 치열하게 논의한 결과물로, 팬데믹이 국토교통 분야에 미친 변화의 양상과 대응방향에 대한 아이디어를 전문가, 국민들과 함께 논의·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14시 50분부터 KTV(한국정책방송) 유튜브 채널, 국토교통부 페이스북, 트위터를 통해 생중계됐다.*
아모제 HMR 전문 브랜드 ’오키친’이 아모제 통살새우볼 1kg 대용량 제품을 500g 소포장으로 출시 했다.아모제 통살새우볼은 코스트코 인기 제품으로 특별히 고객의 요청을 반영해 적은 용량으로 선보였다. 기존 패키지와는 다르게 차별화된 컬러감과 일러스트를 활용한 패키지 디자인으로 주목도를 높였다.한편, 코스트코 통살새우볼은 작년 온라인 첫 론칭으로 출시 당일 약 3천개가 판매되어 인기를 입증한 제품이다. 이미 SNS, 맘카페 등에서 이슈가 되며 인기 먹방 유튜버 수향의 콘텐츠에도 기재되어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아모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