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파이브지티는 6개의 국내 사이버 보안 기업이 오는 23∼25일 국내 주요 기관투자자와 프라이빗뱅커(PB)를 상대로 보안 업계 최초의 공동 기업설명회(IR)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2012년 설립된 파이브지티는 안면인식 출입통제 바이오 인식 보안 시스템 제조 기업이다. 얼굴 인식 알고리즘을 바탕 보안 제품을 주로 개발 및 생산하고 있다. 기술력을 인정받아 국회, 한국전력 등에서 파이브지티 제품을 사용하는 건 물론, 2016 정보통신진흥부문 국무총리표창 및 2017 ICT 신성장 부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저칼로리 아이스크림 브랜드 라라스윗(Lalasweet)은 '건강한 달콤함'이라는 슬로건을 가진 국내 최초 저칼로리 아이스크림 브랜드로, 건강한 원재료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라라스윗 저당 초코바”는 올해 내내 CU에서 아이스크림 단품 매출과 판매량 1위를 동시 기록하며 30년간 동결이었던 빙과 시장을 흔들고 있다. 기존 수십년간 메로나, 월드콘, 붕어싸만코 등 90년대 나온 제품들이 차지하던 시장에 30년만에 1등이 라라스윗 초코바로 바뀔 것으로 예상된다.라라스윗 관계
SPC그룹이 운영하는 한국 쉐이크쉑이 국내 프리미엄 버거 시장의 ‘대표 주자’로 국내 시장을 넘어 해외에서도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SPC그룹이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 쉐이크쉑 1호점 ‘디 익스체인지 TRX(The Exchange TRX)점’을 열었다고 밝혔다.한국 쉐이크쉑은 2016년 SPC 허희수 부사장이 국내 진출을 주도한 브랜드다. 허희수 부사장은 2011년부터 5년간 뉴욕과 서울을 여러 차례 오가며 ‘삼고초려’ 끝에 브랜드 도입을 이끌었다.오픈 당시 쉐이크쉑의 반응은 폭발적이었다. 국내 1호점인 강남점은 전세계 쉐이크쉑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중소기업의 디지털 전환과 혁신을 촉진하는 정부의 중소기업혁신바우처 사업에서, 마케팅 및 홍보지원 분야의 선두주자인 지식플러스(더컴즈)가 수행기관으로서 돋보이는 전략을 제시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중소기업혁신바우처 사업은 기업 간 경쟁을 넘어 미래 세대와 민생을 위한 정책의 핵심으로 자리 잡으며, 지식플러스(더컴즈)는 이러한 흐름 속에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이번 협약을 통해 중소기업은 지식플러스(더컴즈)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중소기업혁신바우처 혁신플랫폼에서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 서비스를 선택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승민홀딩스(대표 정승민)가 소규모 및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한 특화된 재정 자문 서비스 제공과 동시에 해당 기업들이 겪을 수 있는 재정난 문제 해결을 위한 정부 정책자금 및 지원금을 받을 수 있도록 돕는 업무를 실시한다.승민홀딩스는 기업의 업종과 사업 방향성에 따라 운영자금, 창업자금, 시설자금 등을 맞춤형으로 컨설팅 해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등 정부 기관과 협력하여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 최적화된 솔루션 서비스를 지원한다.특히 자금 조달이 필요한 기업들에게 해당 기업의 업력이
미국 AMERICA‘美인플레 다시 오나’ 공포미국의 3월 CPI(소비자물가지수)는 전년 동월 대비 3.5% 상승했다. 예상치(3.4%)보다 상회했고, 전달(3.2%) 보다 높았다. 식료품과 에너지를 제외한 상품 물가는 전년 동월 대비 0.7% 하락했지만, 서비스물가가 5.4% 상승했고 주거비가 5.7% 상승했기 때문이다. 3월 CPI가 발표되자, Fed의 기준금리 인하시점이 6월, 9월, 12월 세 차례에서 6월이 빠지고, 9월, 12월 두 차례로 전망되고 있다. 미국 기준금리 인하가능성이 약해지자, 엔달러 환율은 34년 만에 최대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강서 마곡 두피문신 전문 '그레이시티 강서점'이 4월~5월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그레이시티 강서점에서 진행하는 이번 할인 이벤트는 삭발 두피문신과 옴므 두피문신 40% 할인 및 여성 두피문신인 팜므의 경우 최대 50% 할인하는 행사이며, 이번 이벤트는 그동안 두피문신을 고려하고 있던 고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예정이다. 그레이시티는 구준엽이 선택한 두피문신 브랜드로 국내 두피문신 업계 내에서도 SMP(Scalp Micro-pigmentation) 시술을 체계적으로 진행한다. 실제로 그레이시티만의 차별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고기집창업 브랜드 '고기싸롱'은 월 매출 2억원을 돌파한 무권리점포 가맹점이 기존 4곳에서 2곳 늘어 6곳이라고 밝혔다.브랜드 관계자는 "월 매출 기준으로 서울 SW점이 2억 8천8만원, 인천 GO점이 2억 3681만원, 서울 OR점이 2억 1285만원, 서울 LS점이 2억 1204만원을 기록했다"며 "여기에 경기 UM점이 2억 2396만원, 경기 UH점이 2억 2086만원으로 무권리점포 2억원 돌파 가맹점 대열에 합류했다"고 말했다.고기싸롱은 삼겹살, 주먹고기, 돼지양념구이, 닭갈비, 치킨 등을 무한
㈜프로스이앤에프의 무한리필 고기집 브랜드 ‘육미제당’이 100호점 한정 창업대출지원 혜택 마감이 임박했다고 밝혔다.실제로 지난 10월 브랜드 론칭 이후 6개월 만에 80호점 계약이 완료되었으며 11호점까지 오픈이 완료되었다.‘맛있는 고기를 만드는 집’이라는 뜻의 육미제당은 무한리필 고기집으로는 최초로 ‘대장(大長)갈비’를 메인으로 프렌치랙, 삼겹살, 돼지 양념구이, 양념 닭갈비 등 다양한 종류의 고기와 셀프바를 무한리필로 먹을 수 있는 콘셉트다.육미제당 관계자는 “본사 100% 지원으로 진행되는 온/오프라인 마케팅으로 매장별 매출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인테리어 영업 전문 회사 집텐 (대표이사: 이승준)은 오늘 18일부터 5월 31일까지 인테리어 업체를 대상으로 40% 할인 이벤트에 나선다.이번 이벤트는 집텐의 전문성과 경험을 더 많은 업체와의 협업으로 확대하기 위해 기획되었다.집텐은 수년간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입증된 소수의 업체와의 성공적인 협업을 통해 인테리어 영업 분야에 안정적으로 자리매김했다.집텐 관계자는 "수년간의 경험으로 다양한 고객층의 요구를 확인하고 이를 적용하여 인테리어 소비자의 만족을 추구하고 있으며 적극적인 마케팅홀동을 통해 업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글로벌 크라우드 펀딩 전문 에이전시 펀딩인사이더가 자체 개발한 프로그램으로 캠페인 매출 증대를 일으키며 국내 기업의 글로벌 브랜딩을 활발하게 진행시키고 있다.펀딩인사이더는 자체 개발한 크라우드 펀딩 서포트 프로그램을 클라이언트들에게 무료로 제공하여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광고·배송의 수수료를 절감시키고, 시간과 인력이 많이 필요한 서베이 영역을 자동화하여 해외 크라우드 펀딩 진출 시 겪게 되는 자금, 시간, 인력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했다. 또한 미국에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기반 크라우드 펀딩 광고 랭킹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김포 두피문신 전문 '그레이시티 파주점'이 4월~5월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그레이시티 파주점에서 진행하는 이번 할인 이벤트는 삭발 두피문신과 옴므 두피문신 40% 할인 및 여성 두피문신인 팜므의 경우 최대 50% 할인하는 행사이며, 이번 이벤트는 그동안 두피문신을 고려하고 있던 고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예정이다.그레이시티는 구준엽이 선택한 두피문신 브랜드로 국내 두피문신 업계 내에서도 SMP(Scalp Micro-pigmentation) 시술을 체계적으로 진행한다. 실제로 그레이시티만의 차별화된 SM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파주일산 두피문신 전문 '그레이시티 파주점'이 4월~5월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그레이시티 파주점에서 진행하는 이번 할인 이벤트는 삭발 두피문신과 옴므 두피문신 40% 할인, 여성 두피문신인 팜므의 경우 최대 50% 할인하는 행사다. 이번 이벤트는 그동안 두피문신을 고려하고 있던 고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그레이시티는 구준엽이 선택한 두피문신 브랜드다. 국내 두피문신 업계 내에서도 SMP(Scalp Micro-pigmentation) 시술을 체계적으로 진행하는 데다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
국내 소파 전문 브랜드 자코모(대표:박유신)가 최근 진행한 2024년 브랜드 지표 조사(조사처:엠브레인)에서 인지도 부문 1위를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자코모는 재경가구산업에서 2005년부터 출시한 소파 전문 브랜드로 2018년부터 소비자 광고를 병행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는데 박차를 가하였으며, 2021년부터 소비자 조사에서 4년 연속으로 ‘소파 전문 브랜드 인지도 1위’를 차지했다.2023년 자코모의 총 매출은 약 1662억으로 국내 소파전문브랜드 중 업계 1위의 실적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자코모는 △자코모 △재경가구산
미국 AMERICA오픈AI·MS 괴물 슈퍼컴퓨터 만든다생성형 AI(인공지능)를 개발한 미국의 오픈AI는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1,000억 달러(약134조원)를 투자해 세계 최대 데이터센터를 만들 계획이다. 투자규모로 보면 현재 가장 큰 데이터센터의 100배에 달한다. 데이터센터에는 오픈AI의 AI모델을 구동하기 위한 슈퍼컴퓨터도 설치할 예정이다. 구축하는 과정에서 엔비디아의 AI용 반도체가 사용될 가능성이 높지만, 마이크로소프트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AI반도체가 사용될 수도 있다. 반도체 수백만 개가 필요해 지면서 SK하이닉스와 삼성
1. 일본 국산재 수급 현황(일본 북부 관동 지역 중심)일본 관동 지역인 토치기현(栃木県)은 많은 눈이 내리는 등 날씨가 좋지 않아 원목 생산이 약간 감소했지만 점차 순조롭게 벌목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각 지역 삼림조합과 임업 공동 사업체 등으로 삼나무, 편백 모두 순조롭게 입고되는 상황이다. 더불어 간벌재, 소경목도 순조롭게 입고가 되고 있다.제재공장에서의 원목 매입은 약간 둔화된 상황이지만 원목을 저장할 수 있는 장소 확보는 고려하고 있는 중이다. 삼나무 3M 기둥재는 가격이 보합세이고, 4M 중목재용 양질 원목의 거래가 활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지루성 피부와 지루성두피염, 주사피부염, 모낭염 등 트러블피부는 외부 자극에 민감하게 반응합니다. 특정 약효성분을 넣어 증상을 일시적으로 개선하기보다 피부 본래의 자생능력을 끌어내는 일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지슬기 지루샵 대표가 지루성 피부와 두피에 가장 알맞은 최적화된 제품을 개발, 출시한다며 이같이 말했다.지 대표는 "기존의 업체들이 지루성 피부를 두고 피지 억제에만 일방적인 초점을 맞추는 것과는 달리 지루샵은 철저히 고객 중심으로 간다"며 "지루성피부염을 심하게 알았던 제가 먼저 사용해 보고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고기집 창업 프랜차이즈 ‘구이가’가 업종 변경 매출 증가 사례를 공개했다. ‘구이가’는 18년 업력을 자랑하는 1세대 고깃집 프랜차이즈로 국내산 생 삼겹살이 주메뉴로 특 목살, 삼겹살, 특수부위, 한우 차돌, 한우육회, 구이가 한상세트, 곁들일 수 있는 식사류 등 다양한 메뉴 라인업으로 부담 없는 가격으로 푸짐하게 먹을 수 있어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 업종 변경으로 오픈한 구이가 감일점 점주는 “호프집 운영 중 인건비 부담이 크고, 매출의 등락이 너무 커 운영의 어려움을 겪던 와중 구이가로 업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온라인 마케팅 전문 기업 (주)키워드랩이 스마트스토어 사업주들을 위한 최적화된 스토어 마케팅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이번에 공개된 솔루션은 '스마트스토어'라는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업주를 위해 출시됐다. 스마트스토어는 인터넷을 통해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는 플랫폼으로, 운영하는 사업주가 더 많은 고객에게 도달하는 것은 물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이번 솔루션의 목표다.(주)키워드랩에서 제공하는 스토어 마케팅 솔루션은 정부 지원 사업 현황, 스마트 스토어 교육 영상, 블로그 체험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더운 날씨에 관련 디저트 수요가 높아지며 설빙·롯데웰푸드 등이 본격 성수기 준비에 나선다.낮 기온이 25도 안팎까지 오르면서 빙수, 아이스크림 등의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이에 4월 본격적으로 아이스(ICE) 관련 디저트, 제품 등의 판매 수요가 늘어나면서 본격적인 여름 성수기를 준비하는 브랜드들이 눈에 띈다.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의 푸짐한 생딸기를 담은 ‘생딸기설빙 시리즈 4종’이 여전히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다. 생딸기 본연의 상큼 새콤한 맛은 물론 비주얼까지 담아내 화제를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