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최근 MZ세대(밀레니얼•Z세대)의 달라진 소비 성향과 트렌드에 맞춰 유통, 식품, 아트 등 이미 다양한 업계에서는 젊은 고객 공략에 나서고 있다.MZ의 영향으로 리퍼브 가구와 가전까지 리퍼브 시장이 급증했다. 독일 수입주방가구 에거스만은 MZ를 위해 국내 첫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독일 하이퍼엔드 에거스만은 고객의 모든 요구사항을 반영하여 주방 시스템을 제조하며, 변함없는 장인 정신과 현대 최첨단식까지 접합됐다.남녀노소 주방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는 만큼 높은 퀄리티는 물론 디테일까지 담긴 주방을 갖을 수
서울 강남, 서초, 송파의 상승세에 이어, 강남4구라 불리우는 강동구 부동산 시장이 5월 이후로 꾸준한 상승세를 기록하며 강남3구를 뒤따르고 있다.특히 둔촌주공 재건축(이하 올림픽파크 포레온) 등 강동구 신축 단지들의 분양권, 입주권이 높은 가격에 거래가 되면서 신규 분양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국토교통부 실거래가에 따르면 올림픽파크 포레온 전용면적 84㎡는 지난 6~7월 사이 10층 이상 물건이 17억~19억원 수준에 거래가 이뤄졌다. 지난해 이 아파트 분양 당시 해당 면적의 일반분양 물량이 13억원 정도(10층 이상 기준
국제특송기업 DHL 코리아(대표 한병구)가 지난 24일 63빌딩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위원회(Great Place To Work Institute, 이하 GPTW) 주관 ‘2023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시상식에서 ‘9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DHL 코리아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대한민국 여성 워킹맘이 일하기 좋은 기업(Korea Best Workplaces for Women)’, ‘대한민국 밀레니얼이 일하기 좋은 기업(Korea Best Workplaces for Millennials)
[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MZ세대(밀레니얼+Z세대)로 불리는 젊은 2030세대가 새로운 소비 축으로 떠오르면서 이들의 니즈에 따라 호텔 등 숙박시설의 공급 패턴도 달라지고 있다. 단순히 가성비를 선택하기 보다는 돈을 더 지불하더라도 만족도가 높은 ‘가치 소비’에 집중하는 비중이 커지면서 공간 설계도 다양해지고 있는 것이다.MZ세대 소비자들은 자신의 소비 습관을 적극적으로 드러내고 꼼꼼히 가치를 따져 소비하는 미닝아웃(Meaning Out)을 강하게 드러내고 있다.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MZ 세대의 10명 중 8명은 자신을 가치 소
[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빌라 매매 플랫폼 '빌라대표(대표 김민호)'가 신혼부부, 젊은층 등의 실 거주 수요자를 위한 빌라 분양 노하우를 공개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빌라대표에 따르면 최근 아파트 대신 빌라 분양을 문의하는 실수요층이 늘고 있다. 아파트 등 부동산 가격이 급등하고 나아가 대출 규제 등 자금 조달이 어려워지면서 MZ(밀레니얼+Z) 세대의 빌라 선택 사례가 확대되고 있는 것이다. 아파트 대비 상대적으로 적은 자본이 투입된다는 점, 폭락 리스크에서 비껴가 있다는 점이 빌라 분양 메리트로 꼽힌다.그 중에서도 서울 도봉구와
[한국목재신문=한국목재신문 편집국]기준 침엽수재 가격과 패널 가격이 2021년 첫 주에 큰 폭으로 오른 뒤, 수요가 지속됐음에도 불구하고 증가한 주문량을 충족 하기위해, 더 지속가능한 가격 수준으로 하향 조정됐다.올해, 캐나다와 미국의 제재소는 대륙 전역의 왕성한 건설 활동을 충족할 충분한 목재량을 생산할 준비를 갖추었다. 실제로 캐나다와 미국의 2020년 총 주택건축 착공 수와 주택 판매량은 견고한 부동산 시장을 반영했으며, 올해와 더불어 2022년까지도 부동산 시장이 둔화될 것으로는 보이지 않는다. 주목해야할 한 가지 지표는 최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경쟁 활동의 중심으로 밀레니얼 세대가 부각되고 있다. 다양한 분야에서 영향력이 높은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르면서 이들을 겨냥한 가구업계들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나’를 중심으로 주 소비가 이루어지는 MZ세대들은 자신만의 개성과 취향을 잘 드러낼 수 있는 소비에 적극적으로 투자하는 모습이 보여지고 있다.이 가운데 기본에 충실하고 변치 않는 아름다움을 컨셉으로한 디바쎄는 자사 브랜드만의 다양한 컬러칩과 디자인소파로 개성을 중시하는 젊은 고객층 트렌드에 적합한 기능성 맞춤형 소파 전문점으로 눈길을 끌고있다
[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작년 7월 첫 선을 보인 까사미아의 라이프스타일 전문 온라인 플랫폼 ‘굳닷컴(guud.com)’이 지난 연말까지 약 6개월간 ‘매출 153% 증가’라는 우수한 성적표를 받으며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거기에 언택트 소비 트렌드의 확산이 맞물리며 쾌속 질주를 이어가고 있다.굳닷컴의 가장 큰 성공 요인 중 하나는 ‘밀레니얼 세대와의 교감’이다. 기존 업계의 주 고객층으로 여겨지던 40~50대에서 타깃을 확장해 잠재 고객임과 동시에 핵심 소비층으로 떠오르고 있는 20~30대 고객에 초점을 맞췄다.연말까지 가
밀레니얼 세대의 영향력이 커지면서 자신의 취향에 따른 개성 추구형 소비가 강해지고 있다. 이에 맞춤형 상품 찾는 수요가 크게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현상은 가구 시장에서도 확인해볼 수 있다.집이라는 공간에 대한 의미가 다양해지면서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도 높게 나타난다. 이전과 같다면 유행에 따른 ‘따라하기, 보여주기’ 형식의 소비 형태였다면 이제는 오로지 자신에게 초점을 맞춘 소비가 트렌드다.기본에 충실하고 변치 않는 아름다움을 컨셉으로한 디바쎄는 자사 브랜드만의 다양한 컬러칩과 디자인소파로 개성을 중시하는 젊은 고객층의
욜로, 나심비 등의 새로운 소비 트렌드가 주택시장의 새로운 바람으로 불러일으키고 있다. 라이프스타일과 함께 주거 트렌드가 변화하면서 고급 주거상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모습이다. 최근 분양시장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단지들의 경우 집 근처에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커뮤니티 시설과 호텔급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차별화된 전략을 내세우고 있다. 가족 구성이 점차적으로 핵가족, 2인 이하 소형 가구로 변화하면서 주거상품 역시 변화를 꾀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7월 행정안전부가 발표한 주민등록 인구·세대 현황 분석에 따르면 올해
취향을 소비하는 밀레니얼 세대들이 신혼가구 시장의 새로운 흐름을 주도하고 있다. 예물·예단 등을 줄이는 대신 자신들의 취향과 가치를 반영한 혼수 장만에 비용을 아끼지 않는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기 때문이다.신혼가구구 추천 제품은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손색이 없을 만큼, 뛰어난 디자인과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가구가 인기를 얻고 있으며 리클라이너나 모션베드 등 생활을 보다 풍요롭게 해주는 가구도 필수품으로 자리 잡고 있다.최근 들어 ‘집콕’ 시간이 늘어나며 부부의 생활 패턴과 취향을 반영한 가구가 더욱 인기를 끌고 패샤소파가 추천하
부동산 주 소비층으로 각광받고 있는 밀레니얼 세대들이 주목하고 있는 몰세권 단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몰세권의 경우 쇼핑몰과 대형마트, 영화관, 운동시설 등을 모두 갖춘 대형 쇼핑몰이 들어서면서 인근 주거 단지의 가격이 상승하는 효과를 뜻한다.이런 가운데 KB부동산신탁이 공급중인 ‘수원역 가온팰리스’는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에 위치한 단지로 지하 5층~지상 8층, 3개 동 전용면적 23~28㎡ 총 696실의 소형 오피스텔과 상업시설로 조성됐다. 특히 단지는 각 동 사이에 들어선 유럽 스트리트형 테라스 상업시설도 눈길을
최근 삶의 패턴이 변화하면서 집이라는 공간이 재발견되고 있으며 집을 꾸미거나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는 데 거실이 차지하는 중요도가 커지고 있다. 페브릭소파 추천브랜드 ‘블랑드코홈’ 시흥가구단지점을 오픈하고 다양한 디자인의 제품과 색상으로 폭넓은 층의 소비자를 공략한다.특히 40~60대 중심이었던 카우치, 코너형 등 대형소파 시장에 새로운 감각을 불어 넣어 구매력 있는 밀레니얼 층까지 아우를 수 있는 트렌디한 4인용 카우치 소파를 추천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김포가구단지와 부천가구단지 직영공장을 운영중인 ‘블랑드코홈은’ 고객과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몰세권’이라는 단어가 어색하지 않다. 2030 밀레니얼 세대들이 부동산 주 소비층으로 각광받고 있는 요즘 ‘몰세권’은 부동산 선택시 주요 조건으로 떠오르고 있다.몰세권이란 지하철역과 가깝다는 '역세권'에서 파생된 부동산 신조어로 쇼핑몰과 대형마트, 영화관, 운동시설 등을 모두 갖춘 대형 쇼핑몰이 들어서면 인근 아파트 가격이 상승하는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어 역세권 뿐만 아니라 몰세권 단지를 선호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현재 대형 쇼핑몰은 단순히 쇼핑하는 공간 아닌 다양한 여가활
입주민 편의를 위한 프리미엄 서비스 제공은 물론 주변 정주여건까지 우수해 눈길을 끌고 있는 ‘수원역 가온팰리스’가 화두에 올랐다.KB부동산신탁이 분양 중인 ‘수원역 가온팰리스’는 공급 면적은 23~28㎡로,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소형 평형대로만 주거 공간을 선보였다. 특히 타 오피스텔과의 차별성을 두기 위해 100% 자주식 주차 시설과 단지 내 호텔식 뷔페 공간도 조성되어 프리미엄 아파트에서만 누릴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받는다. 또한, 드레스룸과 펜트리가 도입되며, 일부 세대에는 복층형 다락방 구조도 설계된다. 또한, 글로벌 음식점
부동산 선택 시 학세권·목세권·역세권·숲세권 등 조건이 더욱 다양해지고 있어 더욱 까다롭게 선택하는 이들이 많아짐에 따라 신조어도 새롭게 떠오르고 있다. 이런 가운데 부동산 주 소비층으로 떠오르고 있는 2030세대의 경우 과거와 달리 가성비보다는 나심비를 중요하게 여기며 편리한 생활을 선호하기 때문에 몰세권 프리미엄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부동산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따라 대형 쇼핑몰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대단지 소형오피스텔 ‘가온팰리스가’ KB부동산신탁에 의해 분양 중임을 밝히며 많은 수요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 미국대선 다급해진 트럼프... 1조달러 선심대책으로 반전 노린다미국 연방예산을 사용하려면 의회 승인을 받아야 한다. 그러나, 트럼프 대통령은 민주당과 협의없이 1조달러 규모의 예산을 사용하는 4가지 행정명령에 서명했다. 민주당은 절차를 무시한 행정절차에 대해 소송할 것이라고 언급했지만, 트럼프 대통령은 민주당은 무엇을 하든지 소송을 할 것이라고 하면서 일축했다.트럼프 대통령의 4가지 행정명령은 다음과 같다.1. 연소득 10만달러 미만의 근로자를 대상으로 연말까지 급여세 유예2. 7월에 만료된 주당 600
[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신세계의 리빙&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까사미아(Casamia)가 밀레니얼 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온라인 전용 브랜드 ‘어니언(onion)’을 론칭, 홈퍼니싱 마켓 전반으로 영역 확장에 박차를 가한다.까사미아는 지난해 말 프렌치 모던 양식을 바탕으로 한 프리미엄 가구 컬렉션 ‘라메종(LA MAISON)’ 출시를 시작으로 올해 3월 세계적인 디자이너 ‘파트리시아 우르퀴올라(PATRICIA URQUIOLA)’와 협업한 신규 디자이너스 컬렉션을 선보이는 등 국내 프리미엄 리빙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주력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1~2인 가구에게 규모의 경제 실현이 용이한 대단지 오피스텔이 선택을 받고 있다. 특히 비교적 규제에서 자유로운 오피스텔이 주목받고 있다.그러나 오피스텔의 경우 가구수가 적어 관리비가 비싸 부담이 크다는 단점이 있었으나 최근에는 500가구 이상의 규모로 대단지 오피스텔을 건립하는 경우가 많아져 과거 오피스텔의 단점을 보완하는 수익형 부동산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관리비는 상대적으로 저렴해질 뿐만 아니라 대단지로 구성되기 때문에 커뮤니티 시설 고급화가 용이 해졌으며, 대단지일수록
[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신세계의 리빙&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까사미아(Casamia)가 밀레니얼 세대를 타깃으로 한 신개념 온라인 홈퍼니싱 유통 플랫폼 ‘굳닷컴’을 새롭게 론칭했다고 밝혔다.까사미아는 18년 3월 신세계 그룹 편입 이후 유통망 및 시스템 재정비, 상품 경쟁력 강화, 인력 충원 등 전반적인 부분에 대규모 투자를 추진하며 사업 규모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지난 해부터 올 상반기까지 33개의 신규 매장을 오픈하며 오프라인 유통망을 확대한 것에 이어, 올 하반기에는 굳닷컴 론칭으로 온라인에서의 소비자 접점까지 확보하며 목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