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서울부동산경제연구소(건축가 최문섭)는 나만의 공간으로 설계 가능한 ‘한옥형 목주주택 슈필라움’에 대한 신공법 건축으로 한옥형 목주주택 디자인을 제공한다.슈필라움은 독일어로 '놀이(슈필·spiel)'와 '공간(라움·raum)'의 합성어이다.슈필라움은 사회적 성공과 직업인들이 쉬면서 꿈꾸는 삶을 살아가는 공간을 의미한다. 또한 내 마음대로 할 수 있는 나만의 놀이 공간을 뜻하는 말로, 타인에게 방해받지 않고 휴식을 취하고 심리적 여유를 가질 수 있는 주체적인 공간이 될 수 있다.스페인어로 안식처라는 뜻의 '
[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퍼시스 그룹의 소파 전문 브랜드 알로소가 공식 홈페이지와 SNS 계정을 통해 좋은 소파를 선택하는 기준에 대해 이야기하는 ‘두 번째 소파’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0일(금) 밝혔다.알로소는 이번 ‘두 번째 소파’ 캠페인을 통해 소파 원자재의 등급부터 마감재 종류, 브랜드 등 소파 구매 시 꼼꼼히 따져봐야 할 사항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일반적으로 처음 소파를 구매할 때 자재, 내구성, 디자인, 사후 관리 등 소파의 겉과 속을 까다롭게 들여다보지 않아 단기간 사용에도 가죽 겉면이 벗겨지거나 착석 공간이 무너지는
[한국목재신문=강진숙 기자]국내 대표 종합 가구 전문기업인 퍼시스그룹의 데스커, 알로소, 일룸 브랜드가 오는 30일 홈퍼니싱 전문 쇼핑몰 ‘기흥 리빙파워센터’에 입점한다고 밝혔다.경기도 용인시 기흥구에 위치한 리빙파워센터는 국내 처음 선보이는 리빙 특화 쇼핑몰로, 홈퍼니싱, 가전, 인테리어, 생활용품 등 다양한 리빙 브랜드가 입점했다. 그동안 패션과 푸드에만 집중된 일반 쇼핑몰과 달리 리빙 중심의 빅박스 MD 구성으로 홈퍼니싱 전문점 기능이 극대화됐다. 서울에서도 지리적 접근성이 좋아 쇼핑 메카로의 성장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
[한국목재신문=양이슬 기자]퍼시스 그룹 소파 전문 브랜드 알로소와 개그우먼 박미선이 박미선 유튜브 채널 ‘미선임파서블 MISUN:IMPOSSIBLE)‘을 통해 10시간 동안 케렌시아(Querencia) 소파 위에서 미션을 진행하는 협업 콘텐츠를 선보였다.미선임파서블은 박미선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이다. ‘요즘 것들 문화에 도전한다’는 콘셉트로 약 13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지난달 28일 미선임파서블 채널을 통해 공개한 콘텐츠는 소파 위에서 10시간 동안 휴식, 수면, 식사, 각종 취미 생활 등을 모두 해결하는 내용으로 제
[한국목재신문=한국목재신문 편집국] 프리미엄 컨템포러리 소파 브랜드 알로소의 모듈 소파 ‘케렌시아(QUERENCIA)’ 시리즈가 지난 8월 미국의 ‘2019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에서 본상을 수상한 데 이어 이달 ‘2019 굿 디자인 어워드(2019 Good Design Award)’에서 본상을 수상하며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 2관왕으로서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했다.굿 디자인 어워드는 일본산업디자인진흥회가 주관하는 일본 내 최고 권위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으로 독일 레드닷 디
[한국목재신문=한국목재신문 편집국] 퍼시스그룹의 소파 브랜드 알로소가 세계적인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인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2019’에서 본상(Finalist)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IDEA는 미국 산업디자이너 협회(IDSA)가 주관하는 디자인 어워드로,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Reddot) 디자인 어워드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손꼽힌다.디자인 혁신성, 사용자 경험, 사용자 혜택, 사회적 책임, 심미성 등 5가지 기준으로 최고의 디자인을 선정하며, 올해는 1,700여 작품이 출품됐다.이번 어워드에서 수상한 알로소의 소파 시리즈는 ‘사티(SATI)’와 ‘케렌시아(QUERENCIA)’다.사티는 고객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