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팸족, 펫미족 등의 특정 단어가 등장할 정도로 반려동물은 친구이자 가족이면서도 내 자신처럼 소중히 여기는 반려인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이에 펫코노미 시대로 변화하면서 반려동물 관련 산업들이 뜨고 있다. 이러한 상황은 가구 구매하는 소비자들의 모습에서도 볼 수 있다.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집에서는 가구 구매 시 자주 묻는 질문이 내구성이다. 거실쇼파의 경우 반려견, 반려묘의 날카로운 이빨과 발톱에 의해 스크래치 등의 상처가 나는 것을 볼 수 있다. 이에 패브릭은 가죽소파보다 약한 소재로 생각하는 고객들이 많아 낮은 선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키우는 일명 '펫팸족'의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들이 늘고 있다. 이에 이들을 겨냥한 인테리어 및 기능성 제품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일산가구단지 가구할인매장 소파279에서는 기능성 신소재 패브릭인 '캣츠'원단으로 제작된 쇼파는 스테디셀러로 알려져 있다. 과거만 하더라도 가능성보다는 디자인, 컬러에 더 치중된 소비 경향을 보였으나 라이프스타일의 변화, 주거 공간에 대한 인식 변화 등으로 소비 패턴에도 변화가 생겼다. 소비자들은 홈스타일링에 대해 긍정적으로 인식하게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1인가구가 늘면서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집도 크게 증가했다. 자연스럽게 가정집에서 사용하는 가구도 반려동물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찾는 이들도 점차 늘어나고 있다. 이에 소파브랜드 디바쎄 아쿠아클린쇼파가 많은 펫팸족에게 꾸준히 사랑을 받고있다.강력한 내구성으로 애완동물에 의해 생길 수 있는 긁힘, 상처 등을 방지하며 이지클린 기능으로 소변, 물, 와인과 같은 액체류가 흘렸을 경우 마른 헝겊, 수건으로 손쉽게 닦아낼 수 있어 반려동물을 키우는 현대인들 사이에서 강아지쇼파, 고양이소파라고 불리고 있다
최근 일산가구단지 소파279에서 선보인 '켓츠원단'으로 제작된 기능성 패브릭쇼파가 소비자들에게 관심받고 있는 이유는 바로 이러한 소비 트렌드에서 기인하는 것으로 보인다.일반적으로 기능성 패브릭쇼파에 사용되는 원단은 방수 코팅제 처리나 이지클린 액체를 입히는 공정을 거친다. 하이런은 신기술이 접목된 패브릭으로 원단 자체적으로 방수 및 통풍, 이지클린 기능을 갖추고 있으므로 별도의 공법을 거치지 않는다.소파와 매트리스 제품을 구매할 때 소비자들이 가장 우려하는 것 중 하나가 유해물질 방출의 여부다. 하이런 원단은 실버크롤라이드 20%,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의 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가구 업계에서도 '펫팸족'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신제품을 속속 선보이고 있는 가운데 일산가구단지 내 위치한 sofa279에서는 '펫코노미'가 확대됨에 따라 '하이런(HIGH-RUN)'을 사용한 기능성 패브릭소파를 출시했다. 방수 코팅제나 이지클린 액체를 입히는 등의 별도 공정을 거쳐야만 오염을 방지할 수 있는 일반적인 기능성 패브릭과는 달리 하이런은 신기술이 접목된 패브릭 원단으로 원단 자체에 방수와 통풍, 이지클린 기능이 갖춰져 있어 별도의 공정이 필요하지 않고 친환경 케미컬
[한국목재신문=강진숙 기자]최근 저출산 문제와 1인 가구의 급증 등 사회적 변화에 따라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이 늘어나고 있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은 국내 반려동물 산업 규모가 올해 3조 3,000억 원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한데 이어, 오는 2027년에는 6조원 규모로 커질 것으로 전망한다. 반려동물을 가족과 같이 귀중한 존재로 여기는 ‘펫팸족(Pet+Family를 더한 합성어)’ 가정이 늘어나면서 ‘펫코노미(펫’Pet’과 경제’Economy’를 합성한 말)’라 불리는 반려동물 관련 시장도 커지고 있다.반려동물과 함께 살면서 깨끗한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기능성보다 디자인에 더 큰 중점을 두고 가구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많았으나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와 함께 '집'의 가치가 주거 공간 이상으로 확대되면서 이러한 소비 패턴은 변화하고 있다. 홈스타일링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 디자인과 기능성 모두를 갖추고 있는 가구를 선택하는 이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최근 일산가구단지 소파279에서 선보인 '하이런(High-run)' 원단으로 제작된 기능성 패브릭 소파가 소비자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이유는 바로 이러한 소비 트렌드에서 기인하는 것으로 보인다. 일반적으로 기능
[한국목재신문=양이슬 기자]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는 ‘펫팸족(Pet+Family)’ 1,000만명 시대. 반려동물 연관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건축·인테리어 업계 역시 반려동물을 염두에 둔 제품을 앞 다퉈 출시하고 있다.한국농촌경제연구원(KREI)에서 발표한 ‘반려동물 연관산업 발전방안 연구’ 보고서에서는 반려동물 시장 규모가 2014년부터 연평균 약 14.5%씩 꾸준히 성장해 2020년 3조 7,694억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KB경영연구소의 ‘2018년 반려동물보고서’에 따르면 우리나라 전체 가구 중 현재 반려동물을 기르는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반려견과 일생을 함께 하는 펫팸족이 늘어나게 되면서 전과 비교를 해보면 확연히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이 늘어난 것을 확인해볼 수 있다. 기대 수명에 대한 증가와 소규모 가구의 증가로 인해서 키우시는 분들이 굉장히 늘어났다.따라서, 한국 반려동물 선진화를 위해 부모견, 위생상태, 건강관리 등을 꼼꼼히 확인한 강아지, 고양이만을 선보이고 있는 인천애견분양 전문 미유펫이 최근 반려인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특히 가족처럼 지내는 만큼 생명에 관련된 주제이기 때문에 혹시라도 반려인이 되시길 준비하는 분들이라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LG 전자 가전렌탈이 가능한 본사 공식인증점인 베스트렌탈샵은 설을 맞아 LG정수기렌탈, lg공기청정기렌탈, 엘지안마의자렌탈 등 렌탈 가능한 가전에 대해 최대 44개월 무료 이벤트가 진행중이다. 해당 이벤트는 2020년 1월 31일까지 렌탈신청을 마친 고객들이 대상이며 상하좌우 직수정수기렌탈, 미세먼지 공기청정기 결합 시 각각 2천원, 5천원 결합 할인이 적용된다. 또한 정수기 + 인덕션렌탈, 또는 LG식기세척기렌탈 + 엘지인덕션 렌탈 시 추가로 모바일 상품권 5만원을 증정받는다. LG전자 베스트렌탈샵의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숙박 앱 고코투어(대표 박기범)가 2019년 1월부터 12월까지 숙박이용자의 예약방법, 여행지, 숙박시설, 투숙기간, 투숙인원 등을 담은 빅데이터를 공개하고 19년 인기 여행지는 강원도(40%), 충청도(15%), 경기도(12%) 순이라 밝혔다.고코투어 빅데이터에 따르면 작년 한해 가장 많이 투숙한 시설로 리조트&콘도(41%)가 1위를 차지했으며 뒤이어 호텔(38%), 모텔(12%)순이다. 1년간 투숙일 데이터 통계결과 1박이 77%로 높은 수치를 나타냈으며 다음으로 2박(16%), 3박이상(3%) 순이
[한국목재신문=한국목재신문 편집국] 퍼시스그룹의 생활가구 전문 브랜드 일룸이 사람과 반려동물이 함께하는 더 나은 생활을 위한 펫가구 시리즈 ‘캐스터네츠(Castanets)’를 론칭하고 신제품 5종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일룸이 선보이는 ‘캐스터네츠’ 시리즈는 두 개의 면이 맞닿아 아름다운 소리를 내는 악기인 캐스터네츠처럼, 반려동물과 사람의 생활 모두에 꼭 맞는 공간을 만든다는 의미로,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고 많은 시간을 보내는 ‘펫팸족(pet+family)’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이번 시리즈를 디자인했다.‘캐스터네츠’ 시리
반려동물은 단순히 양육인구만 늘어난 것이 아니라 사람들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다. 가족과 동일시 여기는 사람들이 늘어나 ‘펫팸족’이라는 신조어가 생겨날 정도다. 많은 이들에게 폭넓은 사랑을 받고 양육되기 시작하면서 반려동물 분양 시장도 성장과 변모를 거듭하고 있다. 단순히 반려동물을 분양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프리미엄 분양업체로 변모를 거듭하고 있는데, 대표적인 일례로 2000년도에 오픈한 ‘아담스펫’을 꼽을 수 있다. 해당 업체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인천 부근은 물론 전국 각지에서 분양문의가 이어
국내 최대 규모의 리빙 트렌드 전시회인 제 25회 서울리빙디자인페어(Seoul Living Design Fair)’가 지난 4월 4일부터 7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렸다. 이번에 25회째를 맞는 서울리빙디자인페어는 디자인하우스와 코엑스 공동 주최로 국내 리빙 및 인테리어 산업 활성화를 위해 1994년부터 개최했으며, 지난 24년간 3,000여 개 브랜드가 전시에 참가해 성공적인 프로모션을 마쳤다. 올해는 360여 개 국내외 홈퍼니싱 브랜드들이 참여해 ‘행복이 가득한 집 만들기’를 주제로,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는 주거 공간과 최신 리빙&라이프 트렌드를 한 곳에 모았다. 특히 1~2인 가구, 펫팸족(Pet+Family) 등 변화하는 가족 형태나 주거와 업무 공간의 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