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청장 최병암)은 7월 29일 산림청 국제산림협력관 등 관계관이 참석한 가운데 온라인 화상 시스템을 통한 비대면 방식으로 ‘세계산림총회 대학생 홍보단 3기(이하 ‘홍보단’)’ 발대식을 가졌다.발대식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위촉패 수여와 함께 세계산림총회 개최 의의 및 홍보단 활동 계획에 대한 설명이 있었으며, 홍보 전문가를 초빙하여 ‘효과적인 온라인 홍보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연이 진행되었다.산림청은 대학생들의 창의적인 생각과 다양한 홍보 방법을 활용하여 세계산림총회 홍보 효과를 높이기 위해 홍보단
[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산림청(청장 박종호)은 7월 14일 산림청 차장 등 관계관이 참석한 가운데 대전케이더블유컨벤션센터에서 ‘세계산림총회 대학생 홍보단(서포터즈)(이하 ‘홍보단’)’ 발대식을 했다. 발대식에서는 위촉패 수여와 함께 세계산림총회 개최 의의 및 홍보단 활동 계획에 대한 설명이 있었으며, 홍보 전문가를 초빙하여 ‘효과적인 온라인 홍보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연이 진행되었다. 홍보단은 7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6개월간 온라인 및 오프라인 활동을 통해 세계산림총회를 홍보할 계획이며, 이 중 활동 실적이 우수한 팀들은
산림청의 홍보대사들이 캠페인을 통해 산림청 산불홍보에 직접 나섰다. 지난 14일 개그맨 김원효, 이용식, 황현희, 김영희, 심진화와 마라토너 황영조 등 12명으로 꾸려진 산림청 산림문화홍보단이 직접 청계산에 올라 산불홍보물품을 나눠주며 등산객들에게 산불조심을 당부했다.캠페인에 참석한 개그맨 이용식씨는 “산림에서 많은 혜택을 누리고는 있지만 이를 지키고 보호하기 위해 많은 분들이 고생하는 줄은 잘 모르고 있을 것”이라며 “산림홍보대사로서 산불로부터 숲을 지키는 데 앞장서겠다”고 행사에 참석하는 취지를 밝혔다.이날 산불예방행사에 참석한 이돈구 산림청장은 “산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다 보니 산림청의 인기도 높아지고 있다”며 “산림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국민 모두가 산을 사랑하고 아낄 수 있도록 우리 연예
동화기업이 개설한 가구리뷰사이트 ‘가구 인사이드’(www.gaguinside.com)를 두고 가구업계와 동화기업 간의 갈등이 심화되고 있다. 심지어 법적 고발과 보이콧 등의 실력행사로 비화될 조짐마저 보이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최근 한샘, 리바트, BIF보루네오, 에넥스 등 주요 가구업체들과 한국가구업체들과 한국가구산업협회(KOPA), 대한가구협동조합 등 주요 업계단체들은 가구 인사이드와 관련한 대책회의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참가 업체 및 단체들은 ‘동화기업이 운영 중인 가구리뷰사이트의 콘텐츠와 운영 방식에 문제의 소지가 있다’는 데 의견을 합일하고 대응방안을 논의했다. 가구 인사이드는 동화기업이 올해 초 개설한 가구포털 사이트로 친환경자재 등급별, 제품종류별, 브랜드별로 가구정보를 검색하고 가
한국시장에 눈 돌리는 핀란드 제재업체 핀란드산지의 스프루스(whitewood)와 파인(redwood)의 우수성을 알리는 핀란드 홍보단 6여명이 한국에 방문했다. 지난 10월1일 태림코리아와 경방기업은 롯데호텔에서 ‘핀란드 목재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핀란드 중부에 위치한 제재업체 그룹 연합회 METSANTUOTTAJAT OY에 의해 핀란드 임업 및 제재목의 특징과 세 회원사에 관한 소개가 2시간에 걸쳐 설명됐고, 까사미아, 우드플랜, 반쪽이, 다우통상, 동현가구 등 핀란드 침엽수를 사용하고 있는 국내업체들이 초청돼 자리를 매웠다. 경방기업 정현태 이사는 “경방에서 핀란드 침엽수를 집성목으로 가공해 국내에 판매한지 1년 가까이 됐다. 매달 사용량이 늘어 근래에는 한 달에 8~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