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강진숙 기자]퍼시스그룹의 생활가구 전문 브랜드 일룸이 2020년 1월부터 6월까지의 상반기 자사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온라인 소비가 늘어나고 일, 학업, 여가 생활을 위한 가구가 인기를 끈 것으로 나타났다. 일룸의 2020년 상반기 트렌드는 ▲홈커머스로 인한 온라인 매출 증가 ▲홈오피스·홈스터디 가구 인기 ▲홈테인먼트 가구 관심 증대로 꼽을 수 있다.이번 결과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홈코노미(Home+Economy) 소비가 확대되어 일룸의 인기 제품군과 판매 방식 등에 영향을 끼친 것으로 분석된다. 홈코노미란 집(H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