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펠레 창업12기 개강…총 48개 목공방 구축

Image_View
헤펠레DIY목공방 창업을 위한 헤펠레 목공학교 창업12기 과정이 지난 1월16일 본사 강당에서 개강식을 가졌다. 이번 창업12기 개강과 함께 전국 헤펠레목공방 계약점 수는 총 48개점으로 늘어나게 됐다.

일년에 3번 개최되는 헤펠레 목공학교는 총 8주간의 교육기간을 통해 하드웨어 및 천연페인트 이론교육, 가구설계 및 제작 실무교육, 경영마케팅 및 회사시스템 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헤펠레목공방을 운영하고 있는 점주들의 특강을 비롯해 건축용 천연페인트 기법 워크샵 등 실질적인 커리큘럼을 마련함으로써 창업 시의 시행착오를 최소한으로 줄이고 있다.

이번 과정에는 7개 지역에 헤펠레목공방을 개점할 예비창업주와 기존 목공방에서 헤펠레목공방으로 전환하는 2개 지역 등 총 13명의 교육생이 참가했다. 신규 계약된 지역은 서울 강동구·광진구, 수원 장안구, 경기 산본, 충북 청주, 충남 천안, 부산 남부점 등이며, 군산 및 대구 북구점은 개인공방에서 헤펠레목공방으로 전환 오픈한다.

헤펠레DIY목공방의 가장 큰 강점은 DIY가구 회원교육이나 주문가구 제작을 넘어 각종 가구 및 건축용 하드웨어 판매, 천연페인트 판매 및 시공 등 창업자의 특성에 따라 다양한 수익구조를 창출할 수 있다는데 있다. 창업13기는 오는 5월22일부터 시작되며 4월30일이 1차마감이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