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_View

제대로 손맛 느끼고 싶은 사람 모여라

유니크마이스터  목가구아카데미 전문가 과정 5월 개강


목가구디자인스튜디오 유니크마이스터(www.uniquemeister.com)에서 차별된 목가구 교육을 실시한다. 가구디자인과 목공기술, 미술교육 전공자로 구성된 강사진으로 무장하고 이달부터 보다 수준 높은 목가구 제작과정을 교육한다.

유니크마이스터의 ‘목가구아카데미 전문가 과정’은 하드우드 럼버를 이용해 가구를 직접 디자인하고, 디자인에 적합한 다양한 제작법을 연구하며 실습에 적용함으로써 졸업 후에는 자유 작가, 소규모 개인공방 개설, 상업공방 창업, 프리랜서 가구 디자이너 등의 분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8명이라는 소주정예로 진행되는 토론방식의 디자인연구 심화과정을 통해 프로페셔널 마스터로서의 실력을 배양시킨다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과정은 8개월 2학기제로 디자인과 우드워킹의 비중을 50대 50으로 나누고 있다.

1학기에는 기초조형 이론 및 디자인, 소가구 제작, 수공구 사용법, 마감 일반 등의 소가구 제작중심의 기초 우드워킹 과정이 진행된다. 2학기에는 창업실무와 전문가 과정을 위한 디자인 가구 제작, 조형실습, 근현대 가구 디자인 연구, 기계사용법, 가구 장식기법, 원목업체 및 목공장비업체 견학, 공방운영실무, 졸업작품 전시회 등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