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 관람외 꼭 챙겨야할

MBC건축박람회ㆍKOFURN 행사들



동아전람이 주관하는 ‘제18회 MBC건축박람회’가 오는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강남구 대치동에 위치한 SETEC에서 열린다. 총 330개 업체가 참가하는 이번 박람회는 3000여 개의 아이템이 전시되며, SETEC 1, 2, 3 전관과 로비, 옥외전시장에서 관람할 수 있다.

박람회는 건축자재, 인테리어, 전원주택, 건축정보, 주택 개보수 및 리모델링, 기타 건축·주택관련 제품 등이 전시된다. 또 전시기간 동안 매일 두 가지의 세미나가 개최돼 총 10개의 세미나를 갖게 된다.

또한 킨텍스에서 열리는 2007 KOFURN(자세한 전시정보는 16면 참고)에서는 한국가구학회가 ‘9번째 International Furniture Design conference and exhibition’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여느 때와 달리 미국 스투디오 퍼니처의 거장 알퐁세 마띠에, 이탈리아 유명 가구 및 인테리어 디자이너 삐에로 로기노를 비롯해 중국, 말레이시아 등 세계 각국의 가구 전문가들이 참석, 주제발표로 진행된다. 또 가구 디자인 특허권 관련 주제발표 등을 마련하는 등 정기총회를 세계적인 수준으로 끌어올리고, 산학을 연계하는 가장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한다는 방침 하에 전략적으로 개최된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