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재왕국 캐나다 탐방기 1.
 
캐나다는 풍부한 목재자원을 가진 만큼 관련 산업 또한 그 수와 규모 그리고 기술 면에서 세계 최고의 수준을 갖추고 있다. 한국목재신문은 이러한 캐나다의 BC주 주요 업체들과 시설물, 건축물 등 선진 목재문화에 대해 세 차례에 걸쳐 소개한다.
 
1. RONA-Calico Log- MOLDING&MILLWORK
2. Standard Building Supplies-taiga-Teal-Jones Group
3. 시설 및 건축물
 
 
Calico Log Inc.
Calico Log는 기계식 통나무 주택, 목재 창 및 문 제조업체로 통나무 주택 건축 사업에 25년의 경험이 있는 업체다. 특히 스프루스와 시더, 더글라스 퍼를 이용한 14가지 타입의 로그를 한 번의 공정으로 생산하는 것이 이 업체의 장점이다.
 
Image_View
Image_View

특별히 방부나 단열처리가 필요하지 않다는 것이 칼리코 로그하우스의 장점이다.
 칼리코는 다양한 형태의 로그를 제작함은 물론 독특한 모양의 창이나 문을 만들어 소비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RONA Inc.
RONA는 창고형 매장으로 소비자가 원스탑으로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로 수출 컨테이너는 현장에서 적재하고 있다. 원목에서부터 창, 문, 바닥재, 조명, 페인트, 목공관련 잡지 등 목재와 관련된 모든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Image_View
Image_View
Image_View
크기, 모양에 따라 다양한 제품들을 손쉽게 고를 수 있도록 진열돼 있고 페인트는 직접 색을 배합해 줘 소비자는 원하는 제품와 색상만 선택하면 된다.
 
Image_View
또, 수 십 가지의 목공 및 조경 관련 서적들이 진열 판매하고 있으며, 출구에는 소비자들이 직접 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작업 매뉴얼을 배치해 놓아 무료로 가져갈 수 있게 했다.
 
 
MOLDING&MILLWORK
북미지역에만 50여 개의 공급처를 가지고 있는 MOLDING&MILLWORK사는 더글러스 퍼를 전문으로 몰딩을 생산 공급하고 있다.

MOLDING&MILLWORK가 생산하는 더글러스 퍼의 균일한 결은 아직 국내에서는 기대하기 어려운 수준이다. 업체는 더글러스 퍼 전문이라는 점에서 시공상의 단점을 극복한 기술을 갖추고 있었다.
Image_View

김태영 기자 young@woodkorea.co.kr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