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카르타 포스트는 인도네시아 정부가 곧 지구온난화에 대비하기 위한 국가 활동 정책(RAN)을 발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정책은 기후변화에 대해 인도네시아가 완화와 적응하는데 도움을 줄 가이드라인을 제시할 것으로 예상된다.

인도네시아 환경부는 이번 정책에 대해 “인도네시아의 가난 극복과 일자리 창출, 경제성장, 환경 개선을 가져올 것”이라고 평했다. 이번 플랜은 산림보호는 물론 탄소배출을 줄여 탄소억제율을 2025년 30%까지 높일 계획이다.
 
 
 
EU 각국은 미얀마의 목재가공과 수출을 위한 투자 및 관련 기계류 수출 금지에 대한 의회 공동 입장에 합의 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유럽 국가들은 미얀마 업체들로부터 수입된 원목이나 제재목, 목재 가공품 등과의 경쟁으로부터 보호받게 된다. TTJ 온라인은 유럽연합이 룩셈부르크에서 미얀마 사태의 심각성에 대해 논의한 후 내린 결정에 최종 합의했다고 밝혔다.

11월 티크 입찰가격은 하급은 낮아진 반면 상급은 높아졌다. 특히 SG-3등급 원목은 생산량이나 총 무역량에 이렇다 할 변화가 없었음에도 상당한 공급 저하가 있었다. SG-7등급은 SG-8등급보다 가격이 더 낮았다. 그러나 이러한 변칙적 패턴은 아주 보기 드문 것은 아니다. 낮은 등급의 목재가격은 종종 변수를 갖는 경우가 있다.

수출 가능 등급 핑카도(pyinkado)의 평균가격은 일정 가격 범위(USD470~500) 내에 있다. 티크를 제외한 활엽수 시장은 본래 페이스 대로 움직일 듯 하고, 계절적 수요에는 큰 영향을 받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