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11월 몰딩과 합판마루를 출시한데 이어 오는 21일 열리는 경향하우징페어에서는 도어를 신제품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한솔포렘의 성재문 인테리어 사업팀장을 만나 향후 인테리어 사업 계획을 들어보았다.
인테리어 사업팀 신설 후 성과는.
우선 '한솔참몰딩'과 합판마루인 '한솔참마루 클래식'의 출시를 들 수 있다. 몰딩의 경우 기존의 참마루의 시공시 필수적인 아이템이고 강화마루 시공에 적합하도록 다양한 두께로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올해 인테리어 사업계획은.
오는 4월 문짝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 제품은 21일 경향하우징페어에서 처음 소개될 예정이며 올해 6~7월 경 본격적인 판매가 이뤄질 것이다. 물론 유통은 기존 대리점에서 참마루와 참몰딩과 함께 하게 될 것이다. 또한 MDF 루바와 등박스, 아트월 등도 출시해 ꡐ참인테리어ꡑ의 구축에 매진할 계획이다.
참마루의 판매 증대를 위한 방안이 있다면.
지난해 12월 특판영업부가 신설됐다. 그동안 합판마루 일색이었던 특판시장에도 본격적으로 뛰어들 생각이다. 또 그동안 실시해온 '구전마케팅'이 높은 효과를 거두었다. 올해도 소비자들의 입소문으로 이어지는 '구전마케팅'과 소비자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판촉물 등을 제작해 홍보해 나갈 계획이다.
참마루 신제품 출시 계획은.
지난해 업계 최초로 황토와 옥 성분이 첨가된 바이오마루를 출시했다. 올해도 이같은 기능성 마루를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새로운 패턴을 계속적으로 늘려나가는 한편 3~4분기 중으로 클릭마루를 생산할 계획이다.
유현희 기자 hyunhee@woodkore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