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 관계사간 전략적 합병 실시

이건산업-이건리빙, 이건창호-이건인테리어 합병

건축자재 전문기업‘이건’이 관 계사간 전략적 합병을 지난 4월 2 8일 공식 발표했다.

이건은 4월2 5일 열린 이사회를 통해 이건산업이 이건리빙을 합 병하고, 이건창호시스템이 이건 인테리어를 합병하는 경영구조 개편안을 결의했다고 밝혔다. 이 로써 이건은 기존5개사 체재에서 ‘이건산업’, ‘이건창호시스템’, ‘이건환경’의 3개사 체재의 사업 구조를 갖는다. 이건에 따르면 솔 로몬 조림사업 등 글로벌 소싱 능 력과 높은 자산 가치에도 불구하 고 건자재 시장의 침체와 신규사 업모델부재로 정체를 보이던 이 건산업은 이건리빙과의 전략적 합병을 통해 재무구조 개선과 새 로운 신 성장 동력을 확보할 수 있 다.

또한 마루 사업 역시 이건산업 의 다양한 해외 네트워크와 원자 재 수급 능력, 목재 가공 기술을 바탕으로 사업 경쟁력을 강화한 다는 전략이다.

 이건 창호는 합병을 통해 현재 추진 중인 태양광, 태양열 등의 신 규사업을 위한 재원을 확보하는 등 긍정적인 재무적 시너지를 예 상하고 있다.

이건의 한 관계자는“이번 합병 은 글로벌 경영환경 변화에 신속 하게 대응하고 치열해진 건자재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 한 전략”이라며,“ 합병을 계기로 그동안 분산돼 있던 핵심 역량을 집중하여 장기적인 성장전략과 신 사업의 성장동력을 효과적으 로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