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공동주택·전원주택등 개발 모델참가

2 1세기친환경개발시대의새로 운 주거문화 트렌드를 제시하는 ‘LANDEX 2008’이 오는 1 0월2 일 경기도 고양시 K I N T E X에서 개최된다.

서울시와 Y T N이 공동 으로 주최하고 경기도, 국토해양 부, 환경부등 1 0여개관련부처와 단체가후원하는 LANDEX 2008 은 친환경 공동주택, 전원주택, 친 환경 건축자재와 상품, 친환경 조 경과국토·도시개발모델이대거 참가하게된다.

서울시와 Y T N은 국토해양부, 환경부, 지식경제부와 함께 올 해 로 3회째를 맞이한 L A N D E X 2 0 0 8을본격적인‘친환경주거문 화장’으로발전시킬계획이다. 이 같은 발전 계획에 따라 Y T N 은 올 해부터 LANDEX 2008 개 최와 더불어‘제1회 YTN 친환경 주거문화대상’을제정, 시행한다.

Y T N과 환경재단이 주최하고 환 경부, 국토해양부, 지식경제부 등 이후원하는‘YTN 친환경주거문 화 대상’은 친환경 주거문화의 질 을 한 단계높이고 친환경 관련 산 업의경쟁력을제고할것으로기대 된다. Y T N은 환경재단과 함께 친환경 주거문화대상의공정한심사를위 해 환경과 건축부문의 학계, 시민 단체 전문가로 선정위원단을 구성 한다.

평가 방식은 미국 L E E D (친 환경 건축물 인증제도), 영국 B R E E A M (친환경인증제도), 일본 C A S B E E (지속 가능한 사회 실현) 의기준들과친환경건축자재인증 제의 장점 및 객관적 기준을 도입 한다. 수상부문은 친환경 공동주 택, 친환경건축자재및상품, 친환 경 도시 모델이며, 수상 기업에게 는 국토해양부장관상, 지식경제부 장관상, 환경부장관상을 포함하여 권위의상이수여될예정이다.

또한 LANDEX 2008은 2 1세기 친환경 주거문화의 산업적 활성화 를위해‘친환경자재컨퍼런스’와 ‘건설회사특판영업강연회’를부 대 행사로 개최하게 된다. YTN과 건설회사자재직협의회가 주최하 고 테크넷2 1이 주관하는 친환경 자재컨퍼런스는1차로‘마루판시 장의트랜드변화추이와친환경적 요소’라는주제를진행한다.

1차‘친환경 자재 컨퍼런스’는 마루판 자재를 생산하는 기업들이 자기제품의친환경적장점과공법 을 건설회사의 자재담당자들이 참 가한가운데프리젠테이션하는형 식으로진행하게된다. 컨퍼런스를 통해 국내외 마루판 생산업체와 종합건설사 내 마루판 구매담당자 간의 훌륭한 비즈니스 창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건설회사특판영업강연회’는행 사 기간 중 KINTEX 컨퍼런스룸 에서 진행한다. 강연은 양규영(건 설회사자재직협의회 창립인, ㈜테 크넷21 대표이사)씨가 맡으며 건 설자재의특판영업에관한사안이 주내용이어서건설자재를생산하 는 기업과 영업담당자에게 인기가 있을것으로보인다.

김태영 기자 young@woodkorea.co.kr

[2008년 8월16일 제206호]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