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목공D I Y 가공방을중심으 로 급속도로 자리 잡으면서 D I Y관 련 제품들도 다양 하게 쏟아져 나오 고 있다. 기본적 인 공구류는 물 론이고 피스와 목재의 수종까지 소비자들의 요구 는 개인의 취향 이 다른 만큼 제 품의수를가늠할수없을정도. 이가운데접착 제 부분에서 최근 가든라이프의 고릴라접착제 시리즈가국내에선보여소비자들의관심을얻 고있다.

고릴라접착제 시리즈는 이미 미국 접착제 분 야에서 톱3 내에 랭크 돼 있을 만큼 인기가 대 단하다. 국내에 선보인 고릴라 글루와 고릴라 수퍼글 루, 고릴라 우드글루는 품질 면에서 타의 추종 을 불허한다. 고릴라 글루는 나무와 돌, 금속, 세라믹, 스티로폼, 유리등다양한재료의접착 이 가능하며, 강한 열이나 추위에도 접착력에 영향이없다. 특히접착한후클램프고정시간 을 1 ~ 2시간으로 대폭 단축 시켰으며, 접착제 를 바른 후 1 0 ~ 1 5분이면 작업이 가능하다.

100% 방수인 고릴라 글루는 실외작업이 가능 하며, 항상 물과 접촉하는 나무욕조나 도마 등 에사용가능하다. 고릴라글루와함께인기를얻고있는고릴라 우드글루 역시 작업시간을 단축시키고 지속력 은 오래가는 제품이다. 특히 물에 대한 저항력 테스트(ANSI/HPVA Type Ⅱ)를통과했으며, 어느 목재에나 사용이 가능하다.

접착제는 마 른 후 투명해 실제 목재의 색을 그대로 유지해 준다는장점이있어목공DIY 마니아들의사랑 을독차지할듯하다. 고릴라 접착제 시리즈의 마지막인 순간접착 제고릴라수퍼글루는“기존의순간접착제 보다4배이상강력하다”는것이업체측 의 설명이다.

기존의 순간 접착제가 잘 떨어지고다쓰기전노즐이막히며접 착력유지가만족스럽지못하다는단 점이 있었지만, 독특한 고무 입자를 함유하고, 용기 입구에 금속핀을 설 치 하는 등의제품 개선을 통해 이를 극복했다.

가든라이프 측은“DIY 시장이 규 모만 커지는 것이 아니라 이제는 다 양성을 갖추고 있다. 그들의 요구에 맞춰 D I Y선진국의 질 좋은 제품을 선별, 국내에 선보이고 있다”며,“ 고 릴라접착제는이미일부 D I Y족에게는잘알려 진 제품으로 소량 수입되기도 했는데, 이제는 가든라이프를통해손쉽게 구할수 있게됐다” 고전했다.

김태영 기자 young@woodkorea.co.kr

[2008년 10월1일 제209호]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