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_View
 
 
 
● 오슬로 기후와 산림회의 참석
 정광수 산림청장은 지난 5월 26일 노르웨이 오슬로에서 개최된 '오슬로 기후와 산림회의'에 우리나라 수석대표로 참석해 기후와 산림에 관한 국제협력을 위해 외교활동을 펼쳤다.
 이번 회의는 지난해 12월 코펜하겐 총회 이후 REDD+ 파트너십 이행 및 실행체계 구축을 위해 지난 3월 11일 사르코지 프랑스 대통령 주재로 열린 파리회의 후속조치로 열린 것.
 정광수 청장은 5월27일 정상급회의에 참석했으며, 각료급 회의에서 '기후와 산림에 관한 국제협력: 과제와 전망'이라는 내용으로 주제발표를 했다. 이에 앞선 26일에는 노르웨이 산림 및 경관 연구소를 방문하고 인도네시아 산림부장관을 면담하는 등 적극적인 산림외교를 펼쳤다.
 
 
 
 
Image_View
 
● 한솔홈데코, 온실가스 감축사업 인증
 한솔홈데코가 지식경제부로부터 익산공장의 폐목재 스팀 활용으로 온실가스 감축사업 등록 인증을 받았다고 지난달 27일 밝혔다.
 화석연료인 벙커C유를 대신해 유동층 소각로의 폐목재를 이용한 스팀을 활용해 이산화탄소를 2만2000여 톤을 감축하며, 향후 온실가스 의무 감축을 대비한 탄소배출권 사전 확보와 함께 배출권을 정부에 판매, 부가수익을 창출할 수 있게 됐다.
 효율적인 온실가스 감축과 탈(脫)석유 에너지 자립 강화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는 한솔홈데코는 이번 인증 획득으로 동종업계 최초 온실가스 배출 감축 사업을 인정받았다.
 
 
Image_View
 
● 산림조합 창립 48주년 기념식
 산림조합중앙회는 지난달 17일, 산림조합중앙회 대회의실에서 창립 48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산림자원조성 및 산림조합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포상했다.
 수상에는 철탑산업훈장에 김원균 충남 서산시산림조합장이, 산업포장에 김기조 전남 화순군산림조합장이, 대통령 표창에 윤완희 경북 경주시산림조합장, 최순탄 전북 완주군산림조합 조합원, 국무총리표창에 김정춘 산림조합중앙회 기획조정실장, 김기동 임업기능인훈련원장, 김익회 강원 삼척시산림조합 상무가 각각 수상했다.
 
 
 
 
Image_View
● 보쉬, 월드컵 승리기원 이벤트
 보쉬는 2010년 남아공 월드컵을 맞이해, 대한민국팀 승리기원 이벤트를 실시한다. 보쉬 전동기구 중 2㎏급 SDS 플러스 해머시리즈와 GCM10M, GCO2000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아디다스 정품 축구공을 무료로 증정한다. 행사제품에는 축구공스티커가 부착돼 있으며 제품 소진 시 행사가 마감된다.
 행사제품인 GBH 2-26 E/RE, GBH 2-26 DRE, GBH2-26 DFR은 동급 최강의 성능을 자랑하는 제품들로 강력한 800W 모터와 3.0J에 달하는 강력한 성능, 경쟁제품보다 4배 더 긴 제품수명과 정교한 스트라이킹 기술로 보쉬의 탁월한 기술력을 대변한다.
 
 
 
 
● 이노센트가구, ‘고객행복 이벤트’
 이노센트가구가 상반기 히트 상품을 파격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고객행복 이벤트’를 7월31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특히 신혼부부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아이리스 침실세트와 크로스 소파 등을 대상으로 이루어진다.
 또한 이노센트가구 침대를 구입한 고객에 한해 매트리스는 50% 할인을 해주어 신혼뿐 아니라 침대를 교체하려는 소비자에게 좋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 도로변 산림 23천ha 숲가꾸기 추진
 산림청(청장 정광수)은 올해 전국 28개 고속도로 및 국도 등 주요 도로변의 가시권 산림 약 2만3000ha에 대해 숲가꾸기를 실시한다.
 대부분의 고속도로변 숲은 산림녹화와 경사면 안정이라는 도로보호에만 치중돼, 경관적인 아름다움을 포함한 숲이 갖는 다양한 기능을 제대로 발휘하는데는 한계가 있었다.
 산림청은 올해 고속도로변 가시권의 산림을 아름다운 풍치와 경관을 향상시키는 기능을 높이고, 재난으로부터의 민가보호 등 재해방지와 도로의 방음·차폐효과, 주변마을의 생활환경 개선 등 다양한 기능이 증진될 수 있도록 숲을 관리할 계획이다.
 

[2010년 6월 1일 제 249호]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