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시브건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주택 자재에서도 자연스레 관심은 단열과 기밀성으로 이어지고 있다. 서현IBM(대표 정봉철)의 현관 시스템도어 역시 문틀 및 문짝에 가스켓의 이중 Sealing 구조로 단열성과 기밀성, 차음성을 높인 제품이다. 정봉철 대표는 “다년간 유럽으로 수출돼 성능을 인정받은 유럽식 시스템도어임에도 국내에서 유통되는 기존 제품들과 가격이 비슷하다”고 밝혔다.

서현IBM이 금번 출시한 화이버글라스 도어는 Frame과 Hinge를 나사로 고정하는 기존 도어와 달리 특수결합방식에 의해 결합된 Hinge가 처짐 문제를 보완했고, 개폐 시 소음을 최소화한 제품이다. 서현의 시스템 도어가 더 놀라운 것은 도어 Jam에 날개 모양의 덮임기능을 추가해 기밀성을 높였다는 점이다. 정 대표는 “기존의 제품들은 도어 표면에 뭔가를 덧댄 듯한 느낌이지만 ‘THE BEST’ 제품은 표면이 그대로 이어지게 가공돼 있어 훨씬 고급스러운 느낌이다”고 말했다.

업그레이드 된 도어는 화이버글라스 도어만이 아니다. 정 대표는 “파티오 도어는 특수간봉으로 단열 및 기밀성을 극대화했으며 결로 방지에도 탁월한 성능을 보인다. 또한 상부, 수직부에 스틸 보강재를 삽입해 뒤틀림을 방지하고 강도를 보완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파티오 도어는 출입용으로 사용하는 특성상 하단부위를 알루미늄 판으로 마감해 녹이 슬지 않으며 마모에 강하다. 방충망도 한국산 알루미늄 슬라이딩 방충망을 사용해 망이탈 현상이 적다”고 덧붙였다.
 

[2010년 6월16일 제 250호]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