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24회째를 맞은 MBC건축박람회가 7월1일부터 4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국내 대표 건축 인테리어 자재 전문 박람회 중 하나로 자리 잡은 MBC건축박람회는 국제적 규모로 커지면서 참가업체와 관람객들에게 보다 다양한 정보와 높은 마케팅 효과를 제공하고 있다.

꼼꼼히 둘러보자면 한나절이 부족한 MBC건축박람회. 체력의 한계로 혹은 실수로 중요한 부스를 지나친다면 정말 아까운 일이다. 본지는 수많은 업체 중 목재, 건축, 인테리어, DIY 분야에서 필히 눈여겨 보아야할 업체들을 모아보았다.

 

코스타우드 KOSTA WOOD 
 

히노끼 인테리어 자재와 북미산 하드보드, 기타 목재를 수입하고 있는 코스타우드는 이번 전시회에서 최근 수입, 출시한 미국 휘티어社의 원목 넉다운 가구를 선보인다.

고품질의 원목가구를 3대 이상 제작해온 휘티어 가문으로부터 출발한 휘티어社는 손쉽게 조립할 수 있고, 바로 마감칠을 할 수 있는 가구를 선보여왔다. 품질 좋고 매력 있는 스타일에 저렴한 가격을 강조해온 휘티어는 DIY산업 분야의 리더로 자리잡고 있다.

다년간의 광범위한 경험과 지식을 활용해 전세계적인 자원 활용망을 구축하고 있는 휘티어社는 미국 오레건주 유진에 생산시설과 물류센터를 두고 있으며 베트남에 제2공장을 운영 중에 있다.

연락처 (055)346-4100
취급품목 넉다운가구, 히노끼루바, 히노끼 온돌 플로링, 하드우드(북미산), 스프러스, 티크 등

 

 

영풍홈센터 Young Poong Homecenter

영풍홈센터는 국내 기후에도 잘 견디는 원목 수종 개발에 성공, 고품질의 정원가구로 정원가구 시장에 새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기존의 옥외용 원목가구는 우리나라의 변덕스러운 기후를 견딜 수 있는 제품이 극히 드물었던 것이 사실이다. 따라서 국내 소비자들은 대부분 내추럴하고 고급스러운 멋을 지닌 원목가구를 선호함에도 불구하고 옥외에 배치하는 정원가구만큼은 원목 제품의 사용을 꺼려왔다. 하지만 삶을 질이 향상됨에 따라 인테리어뿐 아니라 외부 익스테리어 및 조경에도 많은 고민과 투자를 하고 있는 요즘 원목 정원가구로 집의 품격을 높이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영풍홈센터는 따뜻하고 아늑하며 여유로운 정원을 꾸미기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키고 있다.

연락처 (031)233-2900
취급품목 아웃도어가구(정원가구), 가든용품(정원용품), 기타 조경자재, 건축자재

 

 

 

호막코리아 Homag Korea

호막코리아는 1997년 독일의 Honag Group 한국지사로 출범, 매년 성장을 거듭해 명실공히 수입 목공기계 점유율 1위를 지켜오고 있다.

호막코리아는 독일에서 제조된 목조 및 스틸하우스용 벽체, 천장, 지붕, 바닥판 제조용 기계와 원목 계단, 창호, 강화 마루판 및 가구용 기계 설비 등을 총괄적으로 취급하고 있다. CNC프로그램을 이용하며 설계, 생산, 배송을 일괄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적용해 생산성과 품질의 만족을 기할 수 있는 제품이다.

연락처 (032)670-7297
취급품목 목가공 기계, 목조주택 후레임 가공기계, 목조주택 및 스틸하우스 벽체가공, 계단·창호 가공기계, 마루판 라인기계

 

만파통나무공예 MANPA

만파통나무공예는 목공예의 저변확대를 위한 목공예 교육사업과 더불어 공예 작업의 특수성에 맞는 목공예 공구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만파통나무공예가 개발한 벨트커터는 특허 받은 발명품으로서 나무의 속 파내기, 다듬기, 터치 넣기 등 다양한 작업이 공구 하나로 가능하다. 안전하고 간편한 공예 작업의 혁신을 이룬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그라인더 홀더는 연마헤드와 작업자 사이의 충분한 거리를 확보케 함으로써 그라인더 작동 시 발생되는 진동을 완화시키는 도구이다. 장시간 작업에 따른 피로를 감소시키고 작업능률은 극대화시킨다.

밖에 다용도커터, 원형커터, 돌출커터 등 다양한 공구 개발과 함께 아파트 실내용 홈바, 원두막, 의자, 나무갓 등 생활 목공예 주문생산을 하고 있다.

연락처 (031)655-9212
취급품목 목공예 전문 공구, 아파트 실내용 홈바, 조각 원두막, 생활 목공예품

 

정산 M.T Jeong San Machinery & Tools Co.,LTD

정산 M.T가 국내에 소개하고 있는 독일 FEIN社는 1867년 설립한 세계 최초의 전동공구 발명사이다. 140년 간 무수히 많은 제품 발명과 800여 개 이상의 특허 및 보호권을 소유해 전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으며 독일 자국 생산만을 고집하고 있다.

작업자의 안전과 작업의 효율성을 중시하는 FEIN Multimaster는 전동공구 분야에서 획기적이라 간주되는 진동방식의 제품으로서 기존 회전 방식 그라인더에 비해 매우 안전하다. 여러 가지 액세서리를 이용해 하나의 기기로 쏘잉, 연마, 광택 등 인테리어 분야에서 요구하는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또한 렌치를 이용한 수동 액세서리 교체 시스템인 타사 제품과 달리 QuickIN 시스템의 FMM 250Q 제품의 경우 별도의 공구 없이 원터치로 교체가 가능하며 이로 인한 기기의 토크 전달이 매우 높은 것이 특징이다.

연락처 (052)287-8209
취급품목 산업용 전동공구 FEIN 멀티마스터 FMM250/250Q, 슈퍼컷 FSC2.0

 

나무와좋은집 NJ Housing

캐나다 정통 목구조 주택을 지향하는 나무와좋은집은 아름답고 튼튼한 주택을 설계, 시공하고 있다.

특히 고급 럭셔리 주택 브랜드 ‘하이델베르그’(Heidelberg)를 스타일별로 디자인해 건축주의 취향별 디자인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

자재는 캐나다에서 직수입한 국제규격의 자재만을 사용하며 아름다움과 품위, 기능성까지 겸비한 고품격의 주택을 계획하고 시공해 고급목조주택 주거 문화를 선도해 나가고 있다.

연락처 (031)971-4818
취급품목 목조주택, 고급 럭셔리주택 ‘하이델베르그’, 펜션, 이동식 소형주택 및 방갈로 설계/시공, 타운하우스 단지, 별장 단지 기획 및 설계/시공

 

 

코퍼스트 KOFIRST

코퍼스트 레져사업부는 독일 글로벌 기업인 MWH社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 가든 퍼니처 브랜드를 새롭게 런칭했다.

MWH의 정원가구는 특수파우더 코팅으로 날씨 변화에 강해 뜨거운 햇빛에도 쉽게 뜨거워지지 않고 동절기 기간에는 쉽게 산화되지 않으며 알루미늄을 사용한 만큼 무게가 가벼워 이동이 편리한 제품이다. 또한 독일 최고의 시험기관인 TUV에서 발행하는 GS안전 인증을 획득해 품질의 신뢰성을 인정받았다.

썬가든 파라솔은 알루미늄 강관 소재로 견고하고 녹이 슬지 않으며 크랭크 장착으로 누구나 손쉽게 펴고 접을 수 있다. 또한 생활방수가 되는 최고급 원단을 사용, 탈색이 없고 습기에 강하다.

연락처 (02)3664-5700
취급품목 파라솔(원형, 사각형), 파라솔 액세서리(방충망, 조명등), 야외 테이블, 알루미늄 체어, 철제 테이블, 정원용품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