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국유림, 목재생산 목표량 초과달성

산림청 영덕국유림관리소(소장 이성환)는 올해 숲가꾸기 생산재, 피해목, 지장목 등 금년도 공급계획의 약 123%에 달하는 29,861㎥의 국산목재를 생산·공급했다.

금년도 생산목재는 저탄소 녹색성장의 실천에 따라 수요가 급증한 산림바이오매스 원료 및 국산원목의 공급을 위해 영덕국유림관리소 관내 2100㏊의 숲가꾸기 사업장과 입목처분지 등에서 생산한 것으로 수종별로는 소나무가 56%, 낙엽송 10%, 활엽수가 34%를 차지하고 있다.

 

이건산업, 건식온돌 시장 진입

이건산업이 건식온돌 전문 기업 ADD웰빙테크와 제품판매 및 영업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고 ‘이건온돌 히트온’을 출시, 건식온돌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고 29일 밝혔다.

건식온돌은 일반적으로 시멘트로 마감하는 습식 난방구조대신 배관이 삽입된 조립형 패널을 현장에서 바로 끼워 맞춰 시공하는 바닥 난방 시스템으로 시공이 편리하고, 공기가 단축되며 시공 즉시 난방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에너지효율이 우수해 불필요한 열 손실을 발생시키지 않기 때문에 저온수로도 난방이 가능하고 현대식 바닥난방 시스템인 건식온돌을 사용하면, 보일러 가동 후 약 5~10분 후 난방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기존 온돌 방식에 비해 난방비용을 30% 이상 절감할 수 있다.

이건산업 기술연구소 옹호준 과장은 “이번 제휴를 통해 이건산업은 에너지효율이 높은 건식온돌 제품을 안정적으로 공급받고, ADD웰빙테크는 전국적으로 구축된 이건산업의 유통망을 활용한 시장확대가 가능하게 됐다”며 “향후 국내시장을 넘어, 미국, 남미, 동유럽을 중심으로 건식온돌을 수출, 우리나라 온돌문화를 세계에 알리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고 밝혔다.

동화자연마루, ‘매리는 외박중’ 협찬

동화자연마루는 현재 방영 중인 KBS 월화드라마 ‘매리는 외박 중’에 친환경 강화마루 엑셀렌과 신개념 벽장재 디자인월을 협찬했다고 밝혔다.

‘매리는 외박 중’은 가상 결혼을 소재로 한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로 동화자연마루의 제품들은 주인공들의 주요 공간인 사무실과 오피스텔 등에 시공됐다. 정인(김재욱 분)과 매리(문근영 분)가 근무하는 사무실에는 신개념 목질 벽장재로 대리석 질감을 표현하는 디자인월이 시공돼 현대적면서도 세련된 공간을 연출했으며 또한 가상 결혼의 주무대인 오피스텔에는 강화마루 엑셀렌과 벽장재 디자인월이 함께 시공돼 내추럴하고 차분한 분위기의 모던한 공간을 표현했다.

동화자연마루 ‘디자인월’은 나무를 소재로 한 신개념 벽면 인테리어 자재로서 HDF에 특수 코팅 처리를 해 표면강도를 높이고 고급스러운 모양지를 입혀 디자인 감각을 더한 신개념 월 패널로 E?급 동화에코보드 자재를 사용했으며 시공 시 본드를 사용하지 않는 조립식 공법으로 친환경적이다

일룸 ‘핀업 디자인 어워드’ 금상 수상

일룸이 Kaid(한국디자인협회)가 주최하고 지식경제부가 후원하는 ‘2010 핀업(PIN UP) 디자인 어워드’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일룸은 ‘노바 식탁 시리즈’로 핀업 디자인 어워드에서 금상을 수상함과 동시에 같은 생활용품 및 홈 오피스 용품 디자인 분야에서 ‘거실 시스템’으로 동상까지 획득해 2관왕에 오르는 영광을 누렸다. 일룸은 이번 핀업 디자인 어워드에 총 11개 제품을 출품해 2개의 제품을 수상하고, 나머지 9개 제품 또한 핀업(PIN UP) 디자인으로 선정돼 일룸 가구의 디자인 우수성을 알렸다.

이번 수상은 일룸이 굿디자인(GD)에 선정된 지 채 한 달도 지나지 않아 이룬 쾌거로 수상작인 노바 식탁 시리즈와 거실 시스템은 하나의 단품이 아닌 시리즈 제품으로 전 제품이 함께 수상을 한 것. 이는 디자인 어워드에서는 이례적인 기록이다.

 

히타치 코키, 2010 부산 오토살롱 참가

전동공구 기업 히타치 코키(수입원 툴원)는 다음달 2일부터 5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2010 부산오토살롱’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튜닝카, 슈퍼카, 레이싱카를 비롯해 자동차 튜닝에 관한 모든 제품이 총망라되는 이번 전시회에 히타치 코키는 단독 부스를 열고 첨단 기술력과 세련된 디자인이 조화된 전동공구 30여 종을 전시한다.

전시 품목에는 히타치 코키가 새롭게 출시하는 드라이버 드릴, 임팩트 드라이버, 임팩트 렌치 등의 리튬이온 충전공구 시리즈와 차량용 광택기, 루터, 쉐어, 니블러, 직쏘 등 자동차 튜닝에 사용되는 각종 전동공구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히타치 리튬이온 충전공구 시리즈는 고용량 고효율의 리튬이온 배터리 하나로 50여 종의 베어툴(전동공구 몸체)을 호환해 사용할 수 있어 고객에게 큰 편의를 제공한다.

또한 이날 전시에는 히타치 코키의 유니폼을 입은 국내 유명 레이싱 모델들이 히타치 전동공구와 함께하는 포토세션을 마련하여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플로라코리아 ‘가조띠코리아’로 변경

이탈리아 원목마루 가조띠를 국내 독점 수입 판매하는 플로라코리아가 지난 11월25일부로 사명을 가조띠코리아로 변경했다. 박정호 대표는 “고급 주택시장에서 가조띠 원목마루가 높은 인지도를 구축해감에 따라 사명을 가조띠코리아로 바꾸고 가조띠의 집중적인 영업을 펼칠 방침”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