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돈구 청장, 국립수목원 초도방문

이돈구 산림청장은 지난달 22일 오전 경기 포천 국립수목원을 초도 방문해 업무보고를 듣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이 청장은 이 자리에서 “국립수목원은 생물자원을 관련 선도기관으로 중요한 임무를 맡고 있다”며 “자원전쟁에 대비해 우리 식물을 지켜나가는 일에 신경 써 달라”고 당부했다.

그는 또 “광릉숲은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으로 등재될 정도로 보존가치가 크고 중요한 자원이지만 주변 도시에 의해 생태적으로 고립돼 돼가고 있어 우려스럽다”며 “광릉숲이 훼손되지 않도록 경기도 등 지자체와 협조해 잘 관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북부청장에 윤영균 前산림자원국장 취임

산림청은 지난달 북부지방산림청장으로 윤영균 전산림자원국장을 내정하고, 같은 달 21일 취임식을 개최했다.

윤영균 신임 북부지방산림청장은 경상북도 청송 출신으로 지난 1982년 제17회 기술고시로 공직생활을 시작해,춘천국유림관리소장, 국립수목원장, 주 인니 대사관 주재관, 산림청 산림정책국장, 산림자원국장 등을 역임했으며, 산림정책과 산림자원육성분야의 전문가로 평가 받고 있다.
정책입안과 현장을 두루 섭렵한 산림자원육성의 전문가로써 앞으로 산림청에서 입안한 정책이 현장에서 보다 효율적으로 집행돼 수요자 위주의 산림행정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가족관계는 배우자와 2남이 있다.
 

Z:IN, 프탈레이트가소제 사용 중단

LG하우시스 Z:IN은 그동안 인체 유해성 논란이 있던 PVC바닥재의 프탈레이트가소제 사용을 중단하고 2011년 2월부터 친환경 가소제를 적용하기로 결정했다. 친환경 프탈레이트 프리 가소제가 사용된 바닥재에는 고객들이 쉽게 구분할 수 있도록 제품 브랜드에 ‘Clean’이라는 라벨을 표기해 차별화 할 방침이다.

가소제란 PVC바닥재를 만들 때 꼭 들어가는 필수 첨가제로 그동안 주로 사용돼온 프탈레이트계 가소제 프탈레이트계 가소제는 인체 유해성 논란이 있어 우리나라를 비롯해 유럽, 미국 등 선진국에서 어린이용품, 화장품, 식품용기 등에 사용을 엄격히 제한하고 있다.

한샘, ik 패키지 신제품 설명회 개최

한샘이 주택 리모델링 시 발생하는 고객의 다양한 스타일에 대한 요구를 해소하고자 한샘 ik 패키지를 출시했다. 한샘 ik 패키지는 부엌가구, 침실 및 거실용 수납가구, 현관장, 마루 및 욕실 등을 결합한 패키지 솔루션으로서, 차별화된 한샘만의 공간별 연계 디자인 개발을 통해 고객에게 주택 인테리어공사에 적합한, 다양한 스타일별 인테리어 패키지 상품을 제공한다.

한샘 ik 패키지는 가족의 라이프 스타일과 취향에 따라 ‘Bright’, ‘Warm’, ‘Natural’, ‘Soft’, ‘Romantic’, ‘INNO Standard’, ‘INNO Special’ 등 일곱 가지 컨셉으로 구성돼 있어 고객 상담시간 단축과 감성적 고객접근을 할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다.

한샘은 신제품 출시를 맞이해 신제품 설명과, 새로운 지원정책 안내, 설문조사, 사은품 증정 등을 내용으로 한샘 방배동 본사에서 인테리어 전문업체 사장들을 대상으로 한 사업설명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이번 달에는 9일과 23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한솔 ‘스토리월’ 시장 반응 뜨거워

지난 2월 한솔 ‘스토리월’을 직접 접하게 된 시장의 반응이 뜨겁다.
친환경 인테리어 벽마감재인 스토리월은 강화마루의 주원료인 친환경 목자재(HDF)를 벽 마감재로 사용, 그 위에 고급 모양지를 입혀 대리석, 스톤, 우드, 콘크리트, 스틸 등 다양한 질감을 사실감 있게 표현한 제품이다. 또한 방염자재를 사용해 공공장소, 관공서 등 다중이용 시설에 불연 마감재 사용이 의무 사항으로 개정된 소방법 기준에 적합하다.

한솔홈데코 대리점 사장은 “스토리월은 질감과 색감이 좋으며 패키징과 샘플북이 고급스러워 소비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판매에 자신감을 나타냈다.

한솔홈데코는 최고급 인테리어 자재의 이미지를 내세워 스토리월에 대한 주부 체험단 활동을 강화하는 등 대소비자 마케팅을 전개하며, 홍보물에 QR 코드를 기록, 스마트폰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제품과 각종 이벤트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