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월23일부터 3월1일까지 인사동 갤러리 라메르에서 DIY가구공방인 ‘나비우드’의 네 번째 정규전이 열렸다. 나비우드 공방 출신의 신인작가전을 겸하고 있는 이번 전시는 초청 작가들의 작품까지 포함해 총 64명 회원의 90여 점에 달하는 작품을 선보였다.

우리 목공예의 아름다움을 알리고 한국 목가구의 전통을 계승·발전시키는 데 의의를 두고 있는 나비우드 전시회는 1년간 옻칠을 연구해 정립된 정보들로 보다 정선되고 고급화된 전통 목가구, 전통 목공예작품을 현대 감각의 작품들로 기획 전시됐다. 나비우드의 유오현 대표는 “옻칠 교육이 이루어지면서 작년 전시보다 작품의 질이 두 배 이상 향상됐다”면서 “회원들 모두 아마추어 목공인임에도 불구하고 거의 전문가 수준에 가까이 가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이번 전시는 나비우드 공방 출신의 신진작가전을 겸해 치러졌는데 이는 갤러리 라메르가 신진작가 발굴하기 위해 진행하는 ‘La Mer New Artists’ 프로그램의 지원을 받아 실시된 것. 이들은 나비우드 4년 차 이상의 월등한 실력을 지닌 회원들로 이번 전시회를 통해 정식 목가구 작가로 데뷔하게 됐다.
 

[초대작가] 제갈제호_좌탁

 

[초대작가] 박영순_등

[신인작가] 김영운_전통와상 재료 참죽나무 마감 면상칠

[신인작가] 박강희_머릿장 재료 참죽나무, 오동나무 마감 옻칠

[신인작가] 최종은_바이올린 재료 스프루스(유럽산), 단풍나무(유럽산), 흑단(아프리카산)

안영기_더치커피 디스펜서 딴혀촉연결/숨은장부

탁종열_쇼파(사춘기와의 대화) 재료 들메나무 마감 옻칠

조의재_서랍장 재료 오크, 오동나무 마감 엔틱오일, 왁스

우원명_굴비 한 두름 재료 행자목 마감 동백기름, 천연안료

유재훈_세한삼우 경상 재료 참죽나무, 오동나무 마감 옻칠

남상일_2인의자 재료 느티나무, 호두나무, 물푸레나무 마감 오일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