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회 대구건축박람회(Daegu Housing Expo)’가 대구광역시와 대구MBC문화방송의 공동 주최로 지난 3월24일부터 28일까지 5일간 대구 EXCO에서 개최됐다.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한 대구건축박람회는 대구·경북지역의 최대 규모로 건축자재, 전원주택 및 주택정보, 건설장비 및 공구, 디지털 홈, 가구 및 인테리어 분야 등에서 200여 개 업체가 참가했다.

한편 각종 건축자재, 조경, 공공시설, 조명 및 공구 등 전문건축관련 제품뿐만 아니라 가구, 인테리어 소품 등 소비자가 실생활에서 자주 접하는 아이템 모두를 선보인 이번 박람회는 각종 자재 전시와 함께 건축관련 세미나와 DIY가구체험행사 등을 마련해 관람객들의 관심을 모았다.

 

(주)페루프

▶ 회사소개
동청기와, 한식형기와, 스페니쉬 U형 기와를 생산하고 있는 (주)대동요업의 자회사다. (주)페루프는 2002년 설립 이후 탄탄한 기초를 바탕으로 매년 급성장을 이루고 있다. 2010년 일본, 미국, 유럽 등을 포함한 세계 각 지역에 기와를 수출하고 있다.

▶ 주요제품: 금속기와

▶ 홈페이지: www.feroof.com

 

 

중앙기업사

▶회사소개
(주)중앙기업사는 스테인리스 배수용품 전문 생산업체로 20년간에 걸쳐 일본에 스레인리스 배수 관련제품을 수출 판매하며, 이를 통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2000년부터 국내에서도 내수판매를 시작했다.

▶ 주요제품: 스테인리스 유가제품

▶ 홈페이지: www.yutga.com

 
 

한보엔지니어링

▶ 회사소개
㈜한보엔지니어링은 건축물의 저탄소, 친환경, 고효율, 에너지절약을 위해 건축자재와 공법을 끊임없이 연구개발·생산하고 있으며, HIP고성능단열패널을 이용한 “HIP그린홈”이라는 보급형 표준 에너지하우스(패시브하우스, 제로에너지하우스)를 보급 하고 있다.

▶ 주요제품: 고성능단열패널

▶ 홈페이지: www.hipgreenhome.com

 

온두린

▶ 회사소개
온두린그룹(Onduline International)은 아스팔트골판넬(cellulose-bitumen corrugated panels) 시장에서 전세계 1위를 차지하는 회사이다. 주요 생산품목인 온두린시트는 연간 10억㎡이상 생산되며, 그 밖에 슁글, 투명시트, 방수재, 기와 등을 생산한다.

▶ 주요제품: 지붕재

▶ 홈페이지: www.onduline.com

대송창호

▶ 회사소개
(주)대송창호는 창립이래 지속적인 창호제작 및 시공 공변의 선진화로 동업계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으며, 창호의 기능적 가치와 도시미관 창조에 기여하고 있다. 국내 최정상급의 알루미늄 소재로 생산되는 에버슈퍼샤시, 단열에버샤시, 우드랩샤시, 업다운샤시, 격자샤시 등을 제작, 판매, 시공해 창호품질의 고급화 및 한국적 창호의 가치와 미래 지향적 창호의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 주요제품: 시스템창호

▶ 홈페이지: www.daesongch.co.kr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