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명산업의 디자인 가구 브랜드인 ‘S&N’에서 도시적인 세련미를 갖춘, 공간 활용을 최대치로 끌어낸 시스템 가구 ‘엘레강트-Ⅱ(elegant-Ⅱ)’를 출시했다. 기존의 ‘엘레강트-Ⅰ’이 서랍의 면과 손잡이에 가죽소재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었다면, ‘엘레강트-Ⅱ’는 독일의 훈증무늬목 중 ‘Larch(라치)’ 수종을 사용해 천연의 무늬목이 갖는 화려한 패턴과 컬러를 제품의 디자인으로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엘레강트-Ⅱ’는 기존 제품이 갖고 있던 문제점을 보완해 한 층 업그레이드된 제품으로 완성시켰다.
기존 제품의 거울 장이 터치 방식으로 문을 오픈하는 형태라 지문에 취약하다는 점을 개선, 스틸 손잡이를 면에 부착했으며, 이를 오픈시키면 3면이 거울로 구성돼 한 층 드라마틱하면서도 정돈된 파우더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이탈리아 SERVETTO사의 리프트 행거를 적용해 자신의 키보다 높은 공간의 수납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했으며, 홈네트워크와도 연동할 수 있는 빌트인 서랍형 금고와 같은 안정성과 편리성이 돋보이는 아이템과 함께 가구의 한쪽에 조명 센서를 부착해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면 공간의 안쪽까지 밝혀줄 수 있도록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시켰다.
S&N의 다른 가구와 마찬가지로 ‘엘레강트-Ⅱ’ 역시 맞춤형 가구인 만큼 현재 사용된 ‘Larch 수종’ 외의 다른 무늬목으로도 제작할 수 있으며, 오픈 서랍장, 도어 서랍장, 행거, 수납선반 등의 위치와 개수를 고객의 생활 패턴에 맞춰 디자인 컨설팅 및 실측 후 공간의 활용도를 최대한으로 살려 제작된다. 설치까지 걸리는 기간은 2주, 현장설치는 반 일 만에 마무리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