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스와이우드의 이창병 부장
지난달 25일 인천 송현동에 위치한 에스와이우드(주) 전시장에서 ‘제1회 하드우드바로알기 워크샵’이 개최됐다.
(사)한국DIY가구공방협회(회장 오진경)와 에스와이우드(주)(대표 문성렬)가 공동주최한 이번 워크샵은 오전10시부터 한국DIY가구공방협회장과 에스와이우드 대표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이창병 부장의 ‘하드우드 관련정보 강의’와 창고 및 목재가공라인 견학이 함께 진행됐다.
에스와이우드는 해인실업의 특수목 집성재를 전문으로 제조 및 유통하는 별도 법인으로 주로 북미산 오크, 메이플, 애쉬, 월넛, 비치, 오리나무 등을 취급하고 있다.
워크샵을 준비한 에스와이우드의 이창병 부장은 약 20여 명의 목공산업 관련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목재의 생물학적 이론 수업을 진행하며 목재의 부분별 명칭 설명과 목기(grain), 문양(figure), 목재의 건조, 주요 활엽수 수종의 특징 등을 설명했다.
한국DIY가구공방협회의 오진경 회장은 “목재를 다루는 사람들이 주로 집성목 상태의 제품으로 작업을 하다보니 다소 목재에 대한 이해도가 부족한 것 같아 이번 워크샵을 준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워크샵에 참석한 DIY 공방운영 관계자는 “인터넷으로 떠돌던 정보들로 공부해왔었는데 이번 기회에 목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높일 수 있었다”며 “특히 목재의 등급이나 치수계산을 쉽게 익힐 수 있어 유용했다”고 워크샵 참석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