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자연마루(대표 김정수, 엄흥준)는 국내 강화마루 중 유일하게 E0 등급의 친환경 자재를 사용한 프리미엄 강화마루 ‘크로젠 E0’을 최근 출시했다. ‘크로젠 E0’는 사용과 관리가 편한 강화마루의 실용성에 원목 느낌의 고급스러움을 더한 프리미엄 강화마루로 최근 바닥재 시장의 가장 큰 이슈인 친환경성을 대폭 보강해 소비자들이 아토피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국내 강화마루 중 유일하게 E0 등급의 친환경 자재를 사용한 ‘크로젠 E0’는 폼알데하이드 방출량이 0.5㎎/L 이하인 동화에코보드를 사용하고 접착제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 클릭 방식의 시공법을 통해 유해 물질의 방출을 최소화해 새집 증후군과 같은 환경성 질환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
이러한 친환경성과 더불어 ‘크로젠 E0’는 원목의 느낌을 최대한 살려 최고급 강화마루의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자연스러운 쪽마루의 형태를 살리기 위해 10개 패턴의 소폭 사이즈(89㎜)로 출시됐으며 표면 마감에 우드 래커(wood lacquer) 시스템을 도입해 보다 자연스러운 나무의 질감을 표현했다. 또한 강화마루 모서리 면에 경사 처리를 한 V홈을 적용해 내수성 강화는 물론, 원목마루의 매력까지 얻을 수 있어 실용성과 고급스러움을 동시에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선호되는 제품이다.
동화자연마루 관계자는 “‘크로젠 E0’는 여러 가지 나무 바닥재의 장점만을 모은 제품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고급스럽고 트렌디한 인테리어를 원하면서도 어린 자녀들의 환경성 질환을 걱정하는 소비자들에게 가장 적합한 제품”이라고 설명하며 “앞으로 주거 공간의 대표적인 친환경 바닥재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