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콩집 활성화를 위한 토론회
국회 김태원 의원(한나라당)은 지난 8월25일 국회의원회관 소회의실에서 ‘땅콩집 활성화를 위한 정책 토론회’를 개최했다.

 

 

 

APEC 산림장관회의 참석
이돈구 산림청장은 지난 7일 중국 북경에서 열린 제1차 아시아 태평양 경제협력체(APEC) 산림장관회의 참석해, 후진타오 주석 등 참가자와 함께 임업을 통한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경제 발전과 지역 내 협력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산림조합, 제300회 이사회 개최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장일환)는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산림조합중앙회 회의실에서 장일환 산림조합중앙회장, 비상임 이사 및 대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300회 이사회 및 제205회 총회(제122회 대의원회)를 개최했다.

 

 

 

제2회 공업화 목조건축 국제 심포지엄
국립산림과학원(원장 구길본)은 지난 1일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대형 목조건축의 설계와 요소기술에 대한 국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제2회 공업화 목조건축 국제심포지엄을 학계, 업계, 전문가 100여명이 참석한가운데 개최했다.

 

 

북부지방산림청장, 추석명절 이웃돕기
북부지방산림청(청장 윤영균)은 지난 7일 추석 명절 전통시장 활성화 지원과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원주 지역 사회복지시설인 갈거리 사랑촌 등에 이웃돕기 성금 및 생필품을 전달했다.

 

 

 

목건협, 제4차 이사회 개최
한국목조건축협회(박찬규 회장)은 지난 9월6일 양평 쉐르빌 리조트에서 ‘제 4차 목건협 이사회’를 열었다. 이사회 직후 박찬규 회장, 김중근 부회장, 강원선 부회장, 이태호 부회장이 마련한 목조건축 발전기금 전달식과 ‘2011 인제신남 집짓기사업 감사패 수여식’도 함께 진행됐다.

 

 

 

목조건축의 인스펙션 제도 세미나 개최
한국목조건축기술협회(회장 김광중)는 9월3일 코엑스 세미나실에서 ‘친환경 목조건축의 Inspection제도’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열었다.

 

 

 

캐나다우드, 차음 워크샵 개최
캐나다우드 한국사무소(정태욱 소장)는 캐나다 국립연구원 음향전문가 번트 자이틀러(Berndt Zeitler)씨를 초대해 차음 워크샵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샵은 차음 성능에 대하여 상세한 설명과 함께 캐나다와 한국의 차음 제도에 대한 차이를 설명하고 간담회 형식으로 이뤄졌다.

 

 

 목조건축 5-STAR 품질인증 현장실사

지난 9월2일 시스홈 씨엔엘에서 경량목구조로 시공 중인 산림탄소순환마을의 제27호~제30호에 대한 1차 실사가 진행됐다. 이날 실사에는 구조에 대하여 중점적으로 점검하였으며 이원열 부회장, 최규철 캐나다우드 이사, 김각경 두항구조안전기술사 사무소 소장이 참석했다.

 

 

 저에너지 집짓기와 목조건축 5-STAR 품질인증 세미나 개최
케이에스하우징은 지난 9월4일 코엑스에서 ‘바른목조주택짓기와 목조주택 품질인증(5-STAR)’ 세미나를 개최했다. 제1강의로 주대관 건축가위원장(엑토종합건축사사무소 소장)의 ‘저에너지 주택’, 제2강의는 장길완 운영위원장(케이에스하우징 대표)의 ‘목조건축 5-STAR 품질인증’에 대해 설명했다.

대화휴먼앤홈, 인천에서 하남으로 이전

인천 가좌동에 위치한 대화휴먼앤홈(대표 박광섭)이 9월 초 경기도 하남시 덕풍동 498-4 으로 사무실을 이전하고 이천에 물류창고를 마련했다.
일본산 히노끼와 에코배트 단열재를 전문 취급하는 대화휴먼앤홈의 박광섭 대표는 “유통관리를 보강하기위해 외곽순환도로와 중부고속도로가 가까운 하남으로 이전하게 됐다”며 “단열재 등 일부 품목은 이천 물류창고에서 직접 공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인터우드, 물류창고 이전

인천에 위치한 후로링?데크재 전문 취급 업체인 인터우드(대표 이남희)가 최근 한진중공업 제 4 보세 장치 내 I 블럭에서 L 블럭으로 이전했다.

 

 

 

산림조합중앙회 인사(9월1일자)

비서실장 류재철
유통지원부장 최인구
충청북도지회장 이재철
경상남도지회장 채금석
엔지니어링사업본부장 조규봉 
임업기술훈련원장 이판수
임업기능인훈련원장 이성환
임업기계훈련원 차장 장문석 
기획조정실 전략경영팀장 신왕준 
회원지원부 경영지도팀장 주철진 
문화홍보실 홍보팀장 이종철 
충청북도지회 차장 유인철 
전산정보센터 전산지원팀장 최성규 
전산정보센터 여신팀장 이장록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