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충남, 산림분야 최우수 기관 선정
산림청(청장 이돈구)은 지난 4일 산림분야 국정 주요 시책 추진상황에 대한 지자체 합동평가 결과 부산과 충남을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했다. 특히 충남도는 각 분야에서 고르게 고득점을 받으며 2008년 이후 3년 연속 최우수 기관의 영예를 누리게 됐다.

산림과학원 가을음악회 개최
국립산림과학원(원장 구길본)은 올해에도 시민을 위한 숲속음악회인 ‘홍릉숲 가을음악회’를 지난5일 개최했다. 이번 음악회는 단풍이 물든 도심 속 안식처인 홍릉숲 속에서 ‘통기타로 쓰는 가을편지’라는 제목으로 김세환과 박혜경, 인디언 수니 등이 출연했다.

산림수종 변화 모니터링
북부지방산림청(청장 윤영균)과 강원대학교는 빠르게 변화되고 있는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 국내 중·북부지역 소나무 등 주요수종의 생장·시업·병충해·목재이용 자료구축을 위한 주요수종의 지속 가능한 산림자원 모니터링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지난 4일 개최했다.

산불방지에 홍 청장 직접 나섰다
중부지방산림청(청장 홍명세)은 가을철 산불조심기간을 맞아 11월1일부터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홍명세 중부지방산림청장은 진천·원주산림항공관리소 등 산불 유관기관을 방문해 원활한 진화를 위한 협조를 요청하고 관내 산불취약지를 점검하는 한편 산불감시원을 격려했다.

수요자 맞춤형 간벌재 매각
홍천국유림관리소(소장 고연섭)는 홍천군 홍천읍 하오안리 매화산 숲가꾸기 일괄시스템 사업지에서 생산되는 국유임산물 매각예정지 5개소 중 1개 지역에 대해 수요자가 필요로 하는 원목생산 규격으로 공급하는 새로운 간벌재 생산ㆍ매각 계획을 확정하고, 지난 7일부터 전자입찰공고 한다고 밝혔다.

2011 목제품 품질관리 세미나
지난 11월4일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한국목재공학회(회장 이전제)가 주최하에 ‘2011 목제품 품질관리 세미나’가 개최됐다. 이날 협회에서는 박찬규 회장과 지정토론자로 김갑봉 기술위원장이 참석했다.

파렛트협회 창립 15주년
한국파렛트컨테이너협회(회장 이경호)는 지난 11일 기술표준원 중강당에서 협회창립 15주년을 맞아 기념식과 함께 유닛로드시스템 컨퍼런스와 제8회 산업대상 시상식을 진행했다.

시공품질 향상을 위한 QA워크샵 안내
한국목조건축협회(회장 박찬규)는 품질인증 실사를 통해 발견된 문제점들을 검토하고 개선방안과 기술적 노하우를 체계적으로 확립하고 보급하기 위하여 캐나다우드 한국사무소와 함께 목조건축의 수분관리를 주제로 오는 11월16일 엔에스홈 교육장에서 워크샵을 진행할 예정이다.

목공지도교육 고급반 운영
목재문화포럼(이사장 오정수)는 오는11월17일부터19일까지 목공지도자양성교육프로그램 고급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외부협회 초청 회원사 공장 견학
한국목재재활용협회(회장 서대원)는 11월16일 건설환경협회 회원사를 초청해 목재재활용협회회원사들의 재활용 공장 견학행사를 진행한고 밝혔다. 이어 오는 11월29일에는 자원순환연대에서 주관하는 환경부 윤종수 차관을 초청간담회에 참석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DIY協, 광주건축박람회 참가
한국DIY가구공방협회(회장 오진경)는 지난11월3일부터 6일까지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6회 광주건축박람회에 참가해 스마트폰 거치대와 화분 받침대를 만드는 체험행사를 진행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