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한국산업은행과 협약

산림청과 한국산업은행은 지난 22일 산림청 소회의실에서 이돈구 산림청장(사진)과 강만수 산은금융그룹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산림치유서비스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에 따라 산림청은 산림치유를 위한 공간을 산업은행은 금융 서비스 및 자문 등을 각각 제공할 예정이다. 

숲과의 만남 행사 개최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장일환)는 지난달 15일 경기도 포천 국립수목원에서 서울갈산초등학교 5학년 학생 248명을 대상으로 숲 체험, 산림박물관 견학, 목공예품 만들기 등을 통해 직접 숲을 느끼고 체험하는 ‘숲과의 만남’행사를 개최했다.

 

산사태 예방·복구 위해 현장기술 개발

북부지방산림청(청장 윤영균)은 지난달 23일과 24일에 용화산자연휴양림에서 경기·강원지역 산림토목사업 현장 업무 수행능력을 향상시키고 산림토목 분야의 기술 발전과 2012년 사업방향 제시를 위해 20여 개 시공사가 참여하는 ‘산림토목사업 1사 1공법 연구과제 발표회’를 개최했다.

 

국유림, 시민들의 쉼터로 제공

중부지방산림관리청(청장 홍명세)은 ‘2011년 세계 산림의 해’를 맞이해 대전시 서구에 위치한 국유림에 도솔 산림공원을 조성하고 지난달 23일 준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산과원 원장과의 간담회 및 목재의 날 개최

목재산업단체총연합회(회장 이전제)는 오는 8일 영림목재에서 연합회 회원들과 함께 국립산림과학원장과의 간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어 목재산업박람회가 진행되는 기간 중 16일에는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목재의 날 행사를 개최할 것이라고 알려왔다.

 

일본 와세다大에서 컨퍼런스 개최

한국파렛트컨테이너협회(이경호 회장)는 오는 12월12일부터 13일까지 일본 동경 와세다대학교에서 ‘2011 한일 리터너블 파렛트 시스템 컨퍼런스’개최해 파렛트 물류용기를 재활용에 있어 양국 간의 지식교류가 이뤄질 것이라고 밝혔다.

해양수산부 부활 토론회 참석

대한목재협회의 양종광 회장은 인천 파라다이스 호텔에서 열린 해양수산부 부활정책토론회에 참석했다. 12월에는 1일 항만친구공간포럼, 8일에는 국립산림과학원장과의 만남, 16일 목재의 날 행사에 참석할 예정이다.

 

목건협, 동계 워크샵 개최

한국목조건축협회(박찬규 회장)는 오는 2일 제 5차 이사회를 갖고, 9일과 10일 양일간 동계 워크샵을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목조건축기술협 송년회 개최

한국목조건축기술협회(김광중 회장)는 오는 12월14일 서울 강남구 호텔 프리마에서 협회 송년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참석 신청은 12월 5일까지 협회(02-553-2001)로 접수하면 된다.

방부목 간담회 참석

한국목재보존협회의 이종신 회장은 지난 17일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중동에서 ‘목제품 품질관리 회의’에 참석했다. 이날 이 회장은 “방부목 품질관리 업무에 협회차원에서 적극 협조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환경부 차관 조찬회 참석

한국목재재활용협회 서대원 회장은 지난달 24일 서울 삼성동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열린 동서발전 공생협약식에 참석했고, 29일 환경부 차관 조찬 간담회에 참석했다.

 

 

DIY공방협회 정기총회 개최

한국DIY가구공방협회(회장 오진경)는 지난달 26일 충남 조치원에 위치한 다우통상 남부물류센터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