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유아 대상 산림교육 확대
산림청(청장 이돈구)은 올해 유아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산림교육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산림청은 ▲1교1숲 운동 ▲방과후 숲교실 ▲주말 산림학교 ▲유아숲체험원 ▲숲사랑소년단 등을 중점 추진 및 운영하고, 국유림에서의 시범운영 성과를 토대로 지자체의 공유림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걷기 좋은 숲길, 책에 담다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장일환)는 숲길에 대한 관심과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전국의 경관이 수려하고 걷기 좋은 숲길 50곳을 선정해 소개한 ‘나를 부르는 숲 나를 닮은 길’을 발간했다. 특히 숲길 및 주변 관광지, 교통 및 맛집 등 다양한 볼거리들을 풍부한 사진과 함께 노선도를 수록해 쉽게 숲길 트레킹을 안내하고 있다.

 

 

중부산림청, 신년 업무 보고회 개최
중부지방산림청(청장 홍명세)은 지난달 22일 소속 4개 국유림관리소장 및 직원들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금년도 성과와 반성을 되돌아보고 내년 추진할 특색사업을 발굴하며,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에 대한 추진 방향을 함께 고민하고자 마련됐다.

 

제19차 국유림자문위원회 개최
북부지방산림청(청장 윤영균)은 산림분야 민간전문가로 구성된 자문위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달 22일 북부지방산림청 회의실에서 제19차 국유림경영관리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2011년 추진 업무에 대한 성과와 미흡했던 사례에 대해 분석하고, 2012년 주요업무추진계획에 대한 정책 자문 및 토론이 진행됐다.

 

 

녹색사업단 3D 입체영상&동화책 제작
녹색사업단(단장 장찬식)이 ‘우리 숲 큰나무’를 주제로 어린이를 위한 교육컨텐츠 3D 입체영상과 동화책 시리즈를 제작했다.3D 입체영상 ‘우리 숲 큰나무를 찾아서’는 관람하는 또래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큰나무의 가치와 의의를 3D로 생생한 간접 체험을 할 수 있다.

 

서귀포산림조합 유통센터 준공식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산림조합(조합장 이양우)은 지난 12월23일,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동광리에서 임산물산지유통센터 준공식을 가졌다. 준공식에는 이강식 산림조합중앙회 지도상무, 고창후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장, 문대림 제주특별자치도의회의장, 도내 산림조합장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목재공업협동조합 이사회 개최
한국목재공업협동조합(이사장 이경호)는 오는 11일 2012년 1차 이사회를 갖는다고 알려왔다. 협동조합 사무실에서 오전 11시에 열릴 예정이다.

 

 

 

 

기술위원회 조찬 간담회
한국목조건축협회(회장 박찬규)는 지난달 21일 기술위원회 조찬 간담회를 주재하고, 5-STAR 품질인증제 관련해 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는 의무·권장 사항에 대한 정리 및 표준시공 디테일, 협회 시공회사의 사전교육 등에 대해 논의가 이루어졌다.

 

 

일본 폐목재 산업계 견학
한국목재재활용협회(회장 서대원)는 지난달 7일부터 9일까지 일본 후쿠오카현 소재의 폐목재 재활용산업계 현장을 견학했다. 이어 12일에는 지경부, 환경부와 폐목재재활용제도개선 차 면담이 진행됐고, 12월 마지막주에는 페목재 불법처리 사례 적발 등 활동을 벌였다.

 

 

산림조합중앙회 인사(2011. 12. 23)
지도상무                                   강대재
중부목재유통센터본부장               신두식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