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의 꿈을 주는 산림 만들기 당부
이돈구 산림청장은 지난 2월 16일 국립산림과학원 산림과학관에서 산림정책자문위원회를 열었다. 새로 구성된 40명의 정책자문위원회 위원들에게 위촉식과 함께 2012년 주요업무 추진계획을 설명했다.

산림조합중앙회 정기총회 개최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장일환)는 2월 23일 서울 송파구 산림조합중앙회 대회의실에서 김남균 산림청 차장과 전국의 회원조합장, 임업계 인사 등 200여 명을 초청하고 ‘2012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현신규 박사 탄생 100주년 행사 개최
국립산림과학원(원장 구길본)은 지난 2월 21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향산(香山) 故현신규 박사의 탄생 100주년을 기념해 기념행사와 국제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임업진흥원 충남 연기군에서 조경수 컨설팅
한국임업진흥원(원장 이동섭)은 지난달 23일 전국 최대 규모의 조경수생산단지인 충남 연기군 전의면을 방문해 조경수 재배농가의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기술컨설팅을 실시했다.

 


북부청, 유아숲 체험원 운영 협약식
북부지방산림청(청장 윤영균)은 강원도 원주시내 15개 보육기관과 유아대상의 오감체험 산림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유아숲 체험원 운영협약을 지난달 23일 북부지방산림청 회의실에서 체결했다.

 


중부청, 도시권 국립공원내 명품숲
중부지방산림청(청장 홍명세)은 지난 2월 28일 대전시 유성구 계룡산국립공원내 국유림에서 도시권 명품 숲 조성을 위한 사업실행 방안에 대한 현장토론회를 개최했다.

 

동부청, 군부대와 함께 ‘산불조심’
동부지방산림청(청장 허경태)은 2월 24일 육군 제8군단 군수처에서 산불방지 및 진화공조 체계 강화를 위한 업무협의를 개최했다.

 

 

서부청, 친환경 산림토목사업 추진
서부지방산림청(청장 윤정수)은 올해 약 180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임도, 산사태 예방시설, 사방댐 등 친환경 산림토목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남부청, 모비스 농구팀과 산불조심 홍보
남부지방산림청(청장 남성현)은 지난 2월 22일 울산 동천체육관에서 울산 모비스 프로농구단과 함께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산불없는 푸른 숲’ 캠페인을 실시했다.

 


미얀마·칠레 산림투자 가이드 발간
녹색사업단(단장 장찬식)은 지난달 미얀마, 칠레 산림투자자를 위한 ‘해외산림투자 실무가이드’미얀마, 칠레편을 발간해 무료배포한다. 녹색사업단 관계자는 “미얀마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티크 원목 75%를 생산하는 최적 투자처”라고 설명했다.

 


목재공업협동조합 정기총회 개최
한국목재공업협동조합(이사장 이경호)는 2월 20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제45회 정기총회를 갖고 올해 내에 목재판재의 조달청 다수공급자계약 등록 및 판매를 위해 공통규격을 제정하겠다고 밝혔다.

 


대한목재협회 정기총회 개최
대한목재협회(회장 양종광)는 지난달 24일 인천 파라다이스 호텔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2012년 업무를 소개했다.

 

 

합판보드협, 신임회장에 한솔 고명호 대표
한국합판보드협회가 지난 2월 22일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협회 회의실에서 정기총회를 갖고 한솔홈데코의 고명호 대표이사를 신임회장으로 선임했다.

 

 

일본농림수산성과 의견 교환회 개최
한국목조건축기술협회(회장 김광중)는 2월 24일 킨텍스에서 협회 임원 및 회원사가 참석한 가운데 일본 농림수산성 공무원 및 일본업계 간의 의견교환회 자리를 마련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