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화페인트가 지난 8월 31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 컨퍼런스룸에서 ‘SAMHWA-NCS Collection 950’런칭 프로모션 행사를 진행했다. 이와 더불어 코엑스에서 전시중이던 2012코리아하우징페어에서 컬렉션을 전시하며 박람객에게 NCS 컬렉션 950의 참뜻을 알리고 홍보했다.

이날 박람회장에서 만나본 삼화페인트의 컬러디자인센터 김향란 센터장은 “이번 전시의 경우 기존의 제품 홍보와 달리 오감 중 90%를 관장하는 시각과 청각을 자극해 색을 통한 상상력을 극대화 시키는 컨셉으로 4가지 대표컬러를 뽑아 컬러테라피를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더불어 NCS 컬렉션 950은 디자이너들이 실제로 사용할 수 있는 950가지의 아름다운 컬러를 선정해 소개하며 회사의 이념과 비전을 색을 통해 전하고 싶었다”라고 설명했다.

각기 다른 4가지 컬러인 파랑, 빨강, 초록, 노랑은 색을 구성하는 기본 컬러이다. 파랑색으로 꾸며진 방은 착시현상을 체험할 수 있도록 꾸며졌고, 빨강색으로 꾸며진 방은 대비현상 체험을 통해 다른 컬러와의 조화에 따라 색이 달라 보임을 체험할 수 있었다. 초록색방의 경우 조명에 따라 한 컬러의 온도차를 체험할 수 있었고, 노랑색으로 꾸며진 방은 펄을 적용시켜 실제 느끼는 색상의 질감을 체험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삼화페인트는 지난 2월 초 색채전문업체인 스웨덴의 ‘NCS Colour AB’와 색채 마케팅을 위한 MOU를 맺은바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삼화-NCS 컬렉션 950을 선보이게 됐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