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홈더존(대표 이용진)이 설계·시공한 목조주택은 제한된 넓이 안에서 최대한 효율적으로 공간을 분할하는 것을 포인트로 했다. 건축주의 선택에 따라 수납공간을 늘릴 수 있도록 설계된 이 주택은 주변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디자인 외관과 자연과의 소통을 꾀한 내부 구조가 특징이다.

외부디자인은 단순한 박스 형태가 아닌 사선이 들어간 매스(mass)들의 조합으로 전체 건물이 웅장하고 독특하면서도 안정감이 있도록 시공했다. 또 경사 지

붕에 징크를 사용해 모던함과 고급스러움을 더했고 외형이 자칫 딱딱해 보일 수 있는 부분에 적삼목 자재를 사용함으로써 따뜻한 집의 느낌을 주는 동시에 자연과의 조화를 이루도록 했다.

실내 공간분할시 주안점을 뒀던 부분은 가족간의 소통, 자연과의 조화 그리고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라는 이 세 가지가 핵심이 됐다. 1층은 2층에 비해 넓게 사용하므로 가족간 소통의 공간을 곳곳에 배치했다. 특히 안방과 자녀방 사이에 있는 다다미방은 가족들이 모여 함께 쉴 수 있는 동시에 실내 정원을 꾸며놓아 집 안에서도 맑은 자연을 접할 수 있도록 했고 천정에 별보기창을 내어 실내에서도 자연을 만끽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내부 마감재도 목재를 사용하여 보다 쾌적하고 따뜻한 느낌의 공간을 연출했다.

건물규모: 지상 2층, 건축면적: 107.63㎡, 연면적: 135.60㎡/ 공법: 경량목구조, 창호재: 융기드리움(미국식 창호)/ 단열재: 이소바 단열재 R-11/19/30, 마감재: (외벽)스타코플렉스, 적삼목, (내벽)실크벽지, 친환경 VIP도장/ 바닥: 강화마루, 지붕재: 지루프 징크/ 문의: 02-522-3131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