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월 29일부터 12월 2일까지 춘천 호반 실내체육관에서 올해로 3회째를 맞는 ‘강원eco홈페어2012’가 열렸다. 박람회는 참가업체들 상생발전과 판로확대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였으며 지역주민과 가족 나들이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박람회에 참여한 업체는 총 59개로 전시 대상 품목은 건축자재, 가구 및 인테리어, 조명 및 전기시설, 창호재, 조경 및 공공시설 등 다양한 제품들로 꾸며졌다.

박람회에 참여한 이레이앤엘은 국산 낙엽송으로 제작한 친환경 에코 천연목재인 고열처리목을 전시해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레이앤엘 배규성 이사는 “동우켐과 협력을 맺어 제품에 맞는 페인트를 공급받고 있다. 고열처리목재에 대한 관심도도 높아지고 있는 추세여서 발빠른 홍보를 통해 제품을 많이 알리려고 노력중”이라고 말했다.

현대스틸우드의 합성목재 휀스는 자체개발한 원형 파이프를 사용해 더 강화된 강도와 자연스러운 미관을 자랑했다. 현대스틸우드 관계자는 “작년에는 부득이하게 참가를 못하게 돼 이번에 참여하게됐다. 소비자 욕구에 맞춰 제작할 수 있어 반응도 뜨겁다”라고 말했다.

기림산업에서는 다양한 한옥 시공에 대해 관람객들이 궁금해하는 사항에 대해 꼼꼼히 설명해 줘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모두 만족시켰다.

일부 업체를 중심으로 박람회 참가업체 간 신속한 정보 교류 및 시장 분석을 위해 모임을 만들거나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도 진행됐으며, 특히 지역 업체의 가장 큰 애로사항인 판로확보에 대한 전략을 마련하기 위해서는 정기적인 정보 교환의 장이 필요성을 다시 한 번 느끼는 자리가 됐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