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25일부터 28일까지 열린 제32회 MBC 건축람회에서는 집을 통째로 옮겨놓은 건축물들로 시선을 이끌었다. 다양한 건축, 조경, 조명 등을 통해 쾌적한 주거공간 창조 및 새시대의 건축패션을 제시했다. 박람회를 찾는 수많은 관람객들은 집안을 꾸미기 위한 소품들을 구입하고 전원생활을 꿈꾸는 이들에게 상세한 상담을 통해 고객 만족을 실현시킨 박람회 현장을 생생하게 담아봤다.
공동취재: 정희진, 이명화 기자

동양우드산업, 색동누정

목재도어 전문 생산업체 동양우드산업(대표 권오경)에서는 원목의 아름다움과 질감을 살려제작한 다양한 목망을 전시했다. 또한 다양한 원목을 사용해 고급스럽고 아름다운 색상의 누정의 경우 여러 가지 원목을 접목시켜 색동누정을 제작한 제품으로 관람객들 눈을 사로잡았다. 색동누정은 벽체 마감이나 아트월 포인트 등 여러 곳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동양우드산업: 031-989-0031)

태원목재, 프리컷 가공 시스템

태원목재(대표 강원선)에서는 한옥 및 황토주택 목구조 설계와 프리컷 가공 시스템으로 만들어진 목재를 선보였다. 태원목재는 원자재 수입부터 완제품 수입으로 구매경쟁력과 동시에 현재는 프리컷 사업부를 통한 한옥자재의 생산을 하고 있으며 현재 수입에서부터 제재, 건조, 대패, 설계, 프리컷 가공에 이르기까지 자동화 라인을 갖추고 있다.
(태원목재: 032-578-8500)

에이스임업, 내·외장용 마감재 태풍

에이스임업(사장 하종범)에서는 유칼립투스와 라디에타파인의 베니아 단판을 잘 건조해 같은 방향의 적층구조로 접착해 만든 LVL구조재인 태풍을 선보였다. 태풍의 경우 높은 파도결 모양의 유연하고 수렴함을 연출해 소리의 울림 현상을 최소화한 제품으로 내·외장용 마감재이다.
(에이스임업: 032-578-5100)

우드선·니드텍건설, 중목구조

목조주택 시공을 전문으로 해 온 우드선(대표 원유상)과 니드텍건설(대표 유창민)이 구조용집성재를 이용해 중목구조 시공을 시작한다. 경량목구조에 주력해 오던 우드선과 니드텍건설은 구조용집성재를 프리컷해 불필요한 예산낭비를 줄이고 완벽한 중목구조 시공을 실시한다.
(우드선: 1644-0523)

나은툴, 보쉬와 스킬 제품 판매

나은툴은 공구유통업체로 소비자들이 필요한 공구들을 한자리에 가져와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공급했다. 가정에서 필요했던 공구들의 사용법 등을 자세히 알고 구매할수 있어 소비자들의 질문이 쇄도했다. 나은툴 부스에서는 보쉬의 충전공구, 전동드릴, 드릴, 스크루드라이버, 금속작업, 목재작업, 직소 등 다양하게 판매했다.
(나은툴: 02-2625-3942)

하우스i, 우물정자 목구조

하우스i는 ‘#(우물정자)’로 만든 목구조를 관람객들에게 선보였다. 우물정자 안에 단열재를 넣어 단열과 방음을 강화한 우물정자 목구조는 레고식으로 가볍게 만들었기 때문에 쉽게 쌓아올릴 수 있다.
(하우스i: 031-336-8663)

동성리에코, 스웨덴산 레드파인 루바

동성리에코(대표 배동국)에서는 스웨덴 레드파인 루바를 선보였다. 스웨덴 레드파인 루바의 경우 엠보 가공해 별도의 도장공정이 필요하지 않아 공사기간을 단축시켜 비용절감이 가능하다. (동성리에코: 053-382-1801)

호막코리아, CNC 재단기

호막코리아(대표 김태형)에서는 CNC 재단기를 선보였다. CNC 재단기는 다품종 소량생산을 자동화 할 수 있는 설비를 포함해 대량생산에도 적합한 다양한 모델과 자동화 프로그램이 연계한 운영체계를 가지고 있다. 목조주택설비의 경우 편리함을 준다.
(호막코리아: 032-670-7297)

캡스톤도어, 기밀성 갖춘 도어

캡스톤 도어에서는 패시브 기준에 맞춘 도어를 선보였다. 캡스톤도어는 미국계 에너지 절약형 복합수지 건자재 전문 회사로 도어의 경우 유리섬유 강화플라스틱을 이용한 고기밀, 단열, 차음성을 확보했으며 선진국에서는 이미 보편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캡스톤도어: 055-520-8190)

벨로체, 포인트 스톤

벨로체에체서는 액자 같지만 자세히 보면 포인트 스톤을 선보였다. 내·외장 마감재 소재중 하나인 포인트 스톤의 경우 원하는 이미지를 시공면의 규격에 맞춰 정확한 맞춤제작이 가능하며 자신이 원하는 디자인 또는 사진 그림을 연출할 수 있다.
(벨로체: 070-7369-8805)

호산실업, 피스카스 제품 판매!

호산실업에서는 피스카스 정원용 장비들을 다양하게 판매했다. 이날 현장에서 구매하는 관람객들에게는 온라인 판매가 보다 저렴하게 판매했다. 다용도 피스카스 전지가위는 파워기어 방식을 이용해 작업시 손잡이가 돌아가 손의 힘과 피로를 덜어주며 직경 19㎜까지 절단 가능하다. (호산실업: 02-475-4913)

윈딕스, 어린이 놀이시설물

윈딕스(대표 김정린)가 어린이 놀이시설물을 선보였다. 윈딕스는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을 만드는 것으로 목표로 업그레이된 놀이시설물 생산에 주력하고 있다. 윈딕스는 철재, FRP, 목재를 대체하는 LLDPE(플라스틱) 회전성형 제품으로 충격에 강한 시설물을 제작하고 있다. (윈딕스: 031-943-4916)

파레트아트, 빈티지우드

파레트아트에서는 오래된 듯 한 목재의 가공 제작법으로 다양한 패턴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유러피안 빈티지 우드의 경우 컬러가 있는 빈티지우드로 고목재의 자연의 색을 기본으로 한 유러피안 컬러가 적용된 유럽스타일의 빈티지 우드이다.
(파레트아트: 031-762-0861)

한양특수산업, 에코온돌매트

한양특수산업(대표 민철홍)에서는 에코온돌매트를 선보였다. 에코온돌매트는 높은 열전도율로 온도는 높이고 시공과 함께 반영구적으로 난방비 약 20%를 절감할수 있다.
(한양특수산업: 031-762-8300)

한국서튼티드, 테릴 지붕기와

한국서튼티드(대표 이정재)가 테릴 지붕기와와 외단열 마감재 파렉스(PAREX)를 선보였다. 테릴 지붕기와는 점토 고유의 거친 질감 위에 기능성을 가미한 기와로써 소비자들로부터 인기가 좋다. 기와의 굴곡은 음영을 주기 때문에 시공후 건물의 외관을 좋게 한다.
(한국서튼티드: 031-783-2110)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