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계 에너지 절약형 복합수지 건자재 생산 전문 업체인 캡스톤은 복합수지 도어 부분에서는 세계 최고의 회사로 주택, 빌라, 아파트, 사무실 등에 사용되고 있는 현관문 및 실내문 등을 고객의 요구에 충족할 수 있도록 다양한 디자인으로 개발하고 있다.

캡스톤엔지니어링에서는 각종 방화문(60분 방화) 및 해외 수입에 의존하던 패시브 하우스용 현관문을 국내에서도 생산, 판매하기 시작해 국내 소비자들이 캡스톤도어를 가까이에서 만나볼 수 있게 제공하고 있다.

캡스톤엔지니어링 관계자는 “도어의 경우 유리섬유 강화플라스틱을 이용한 고기밀·단열·차음성을 확보했으며 고급문으로 미국과 유럽 일본 등 선진국에서는 이미 보편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사실감있는 천연 목재의 표현과 고기밀성으로 미국 전 지역 에너지스타 획득과 부식 및 결로방지 우수한 차음성을 확보한 제품들로 지난 MBC박람회에서는 열관류율(U-Value) 및 고기밀성을 갖춘 유럽형 패시브 하우스용 현관문을 개발 완료해 선보여 큰관심을 얻었다”며 “수입에 의존하던 패시브 하우스용 현관문을 국내에서도 생산해 판매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고 전했다.

현재 캡스톤엔지니어링은 창녕과 김해 공장을 갖춰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공급하고 있는 도어의 제품은 에너지스타 현관문, 에너지스타 중문, 에너지스타 방문, 에너지스타 거실문, 유럽형 패시브 현관문 등을 공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