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처럼 사계절이 뚜렷한 환경에서는 기후의 변화가 심하기 때문에 주택 지붕재도 잘 선택해야 한다. 여름 장마철에 누수의 염려가 있는지 이에 대한 교체, 보수시공이 용이한지와 폭설에도 견딜수 있는 내구성 등 체크해야 될 사항이 많다.
아스팔트 슁글은 셀룰로이즈 섬유 또는 유리섬유를 심재로 해 양면에 아스팔트를 입힌 뒤 보호광물질을 씌워 제조되는데, 가볍고 내구성이 뛰어나며 다양한 색상과 종류, 가격도 경제적이어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요즘에는 조경시설물인 파고라 천장에도 사용될 정도로 인기가 좋다.
아스팔트 슁글의 장점으로 첫째, 소비자가 원하는 가장 경제적인 지붕재로 비교적 값이 저렴하고 무게가 가볍기 때문에 설치가 빠른 장점으로 구조체에 안정성을 주기 때문에 시공이 용이하며 둘째, 다양한 질감과 색상, 그리고 다채로운 패턴 변화를 통해 목조주택부터 스틸하우스·철근 콘크리트 주택 등 각양각색의 다양한 건축물과 조화를 이루는 지붕재로 손꼽히고 있다. 세번째로는 슁글 자체가 유연하고 특수 슁글용 시멘트로 접착해 그 위에 시공되기 때문에 지붕의 형태와 관계없이 방수능력이 탁월하다는 점을 꼽을 수 있다.

● 한국서튼티드, 최고급슁글부터 육각슁글까지

(한국서튼티드: 031-783-2110)
한국서튼티드에서는 최고급슁글, 이중슁글, 일반슁글, 육각슁글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각각의 디자인과 색상이 다르기 때문에 주변 환경과 가장 어울리는 색상을 고려해 슁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다.
최고급슁글인 캐리지하우스는 유리섬유심재를 기본으로 한 두겹의 풀사이즈 슁글로, 부채꼴 무늬 표현을 위한 특별한 모서리 처리가 특징이며 시공시 4겹의 중첩효과를 나타낸다.
그랜드매너 슁글 또한 유리섬유심재를 기본으로 랜덤하게 탭을 표현한 이중겹의 풀사이즈 슁글로, 진정한 깊이감과 자연적인 슬레이트의 표현으로 시공시 5겹의 중첩효과를 나타낸다.
삼중슁글인 프레지덴셜 쉐이크 슁글 제품은 내구성을 위한 3중으로 겹쳐진 유리섬유심재를 기본 구조로 갖는 슁글이며 뚜렷하게 나타내는 조각같은 표현을 할 수 있어 시공시 적삼목 쉐이크 표현 재현에 탁월하다.
이중슁글의 경우 두 겹의 이중그림자를 기본으로 표현할 수 있어 기본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슁글재로 경제성과 시공의 편리성을 가지고 있어 많은 시공자들이 사용하고 있다.

● 오웬스코닝, 국내 최다 총 48종의 색상 라인업 아스팔트 슁글

(오웬스코닝: 02-2050-7490)
오웬스코닝의 아스팔트 슁글 지붕재는 풍부한 색채와 스타일로 건축물 외장의 감성적 디자인 미학을 완성하는 외장 마감재다.
오웬스코닝 슁글 제품은 국내 업계 최다 총 48종의 색상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오크리지프로30수퍼 이중슁글 진밤색(Dark Brown)과 오크유로 육각슁글 가을갈색(Autumn Brown), 오크유로 플러스 노을색(Terra Cotta Blend) 의 총3 가지 신규 색상을 추가해 국내외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히는 동시에, 차별화 된 스타일을 제공한다.
오웬스코닝은 밝고 경쾌한 색채와 뚜렷한 색감의 슁글로 건축물의 용도와 건축주의 기호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특허받은 오웬스코닝 유리섬유강화심재 (Fibgerglas™)로 더욱 강력한 내구성, 특히 오크리지프로30수퍼 이중슁글은 자체 개발한 신기술, 수퍼실란트 테크놀로지를 적용, 시속 177㎞/h의 강풍과 돌풍을 견디는 강력한 내풍성능을 UL社로부터 인증받아 더욱 안전하다. 시공 편의성, 경제성, 내구성, 경량성, 용이한 마감처리 및 제조사 최장 30년 제품보증으로 어떠한 형태의 지붕에도 제약없이 시공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