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경시설물과 데크공사를 전문으로 하고 있는 형진랜드(대표 장경규)가 부켈라·말라스·멀바우·니아토·이페를 이용해 조경현장의 시설물과 데크 공사를 하고 있다. 과거에는 데크공사라고 하면 대부분 미송 방부목에 오일스테인을 칠해 시공을 했었지만, 3년전부터는 발주처에서 하드우드를 사용할 것을 요청함에 따라 지금은 부켈라와 말라스와 같은 하드우드를 사용해 시설물을 제작하고 있다. 형진랜드는 서울시에서 발주하는 공사를 많이 하고 있는데 서울시에서는 대부분 국산 낙엽송을 이용한 공사 발주를 요청하고 있어 국산 낙엽송을 이용해 시설물 공사를 하기도 한다. 형진랜드는 무장애 데크로드, 파고라와 벤치와 같은 조경시설물, 어린이 조합놀이대와 같은 목재 이용 시설물을 제작하고 있으며, 목재의 친환경이라는 특징을 부각해 가급적이면 목재를 시설물에 많이 적용하고 있다.

시설물이 오랫동안 잘 유지되기 위해서는 목재와 철물과 같은 이형 소재간의 접합이 잘 돼 있어야 하는데 형진랜드는 유지보수를 줄이기 위해 시설물을 제작할 때부터 접합에 대해 신경써 제작하고 있다. 형진랜드 김영욱 상무는 “목재 소재의 비용이 인상됨에 따라 조경시설물 제작을 할 때도 비용이 많이 들어가기는 하지만 목재는 시설물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게 하는 소재이므로 앞으로도 계속해서 목재를 시설물에 적용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형진랜드는 남산공원 산책로 시설물 공사, 봉화어린이공원 정비공사, 개포 어린이공원 정비공사 등 조경공사를 전문으로 하고 있다.

위 치: 개포어린이공원, 남산공원 산책로 등
수 종: 부켈라·말라스·멀바우·니아토·이페 등
특 허: 난간의 가로대 연결구, 각도조절이 자유로운 난간
문 의: 형진랜드 02-594-1545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