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월 29일부터 9월 1일까지 개최된 제33회 MBC 건축박람회가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동아전람의 주관하에 성공적으로 개최, 성료됐다.
이번 제33회 MBC 건축박람회가 열리는 기간 동안 ▲서울 목재·창호산업박람회 ▲냉·난방 및 건축설비 박람회 ▲서울 홈&리빙페어 ▲서울판촉 및 선물용품박람회 ▲서울 스포츠·레저·골프박람회가 함께 개최되면서 현장에는 어느 때보다 더 많은 관람객이 몰려들었으며 이번 박람회에는 목재산업의 판로 확대와 이용 활성화를 위해 한국임업진흥원, 빌드매니아, 동양목재산업, 엔에스홈, 토로라이프, 파레트아트 등의 관련 회사들이 참가했다.

한국서튼티드, 지붕 굴곡 살리는 테릴 기와

한국서튼티드가 수입해 국내에 소개하고 있는 테릴 점토기와는 국내 시장에 유럽풍 변색기와로 처음 소개됐고 그 변색 색상이 가장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것으로 유명하다. 테릴 기와 중에서도 대표적인 ‘로만 TBF 카스텔 기와’는 자연스럽고도 다채로운 지붕을 연출한다. 경제적인 건식방법의 기와쌓기가 가능하고 손쉬운 시공법을 고안한 제품으로써 더블 인텔룩과 더블 오버랩으로 방수성능은 물론 풍압저항이 우수하다.
(한국서튼티드: 031-783-2110)

 
한양특수산업, 따뜻하게 겨울 나세요! 에코온돌매트

한양특수산업이 난방비 절감이 가능한 에코온돌매트를 선보이고 있다. 에코온돌매트는 타사 제품보다 표면면적(유효면적)이 넓어 열전도 효과가 뛰어나고, 제품의 내구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열전도율이 높은 알루미늄에 동 도금과 우레탄 코팅을 추가한 제품이다. 알루미늄에 동 도금과 우레탄 코팅을 함으로써 부식을 방지하는 효과가 뛰어나다. 또한 건축주와 작업자 입장에서도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양특수산업: 031-762-8300)

 
동양우드산업, 우아한 인테리어 돕는 아트월·목망 전시

홍송 목망 전문 생산기업 동양우드산업(대표 권오경)은 이번 MBC 건축박람회의 부스를 자사 제품으로 꾸며 특히 눈길을 끌었다. 동양우드산업은 고객이 원하는 디자인으로 DIY 인테리어가 가능한 아트월 ‘색동누정’과 전통 분위기를 살리도록 돕는 ‘목망’ 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색동누정은 직사각형 사이즈의 블럭을 배치 및 응용해 모던하면서도 깔끔한 인테리어가 가능한 제품을 선보였고 부스에는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은 관람객들로 성황을 이뤘다.
(동양우드산업: 031-989-0031)

 
빌드매니아, 신제품 ‘명품 고재’ 출시 !

칼라에코보드를 국내에 공급하며 국내에 참신한 바람을 일으켜 온 빌드매니아(대표 류지현)에서 신제품을 선보여 화제를 불러모았다. 빌드매니아가 이번 박람회 부스를 통해 선보인 제품은 고재다. 북미산 레드오크로 만들어진 빌드매니아의 ‘명품고재’는 8번 가량의 공정을 거쳐 하나하나 섬세한 수작업으로 완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류지현 대표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처음 선보인 제품으로 전시회 시작일부터 업계 관계자, 관람객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았다”고 답했다.
(빌드매니아: 031-352-6016)

 
한국임업진흥원, 품질인증 목재로 만든 ECO하우스

제재목을 사용해 지붕 뼈대를 세우고 OSB와 합판으로 지붕 덮개를 깐 후 아스팔트 슁글로 마감한 ECO하우스. 한국임업진흥원은 품질인증을 받은 목재를 이용해 자연에 한걸음 더 가까운 목조주택을 지을 수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목조주택은 12~30톤의 탄소를 고정해 기후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고, 일반주택과 비교할 때 냉·난방비를 30% 절감할 수 있다. 한국임업진흥원은 앞으로도 품질인증 제도를 구체화해 품질인증을 정착시킬 예정이다.
(한국임업진흥원: 1600-3248)


엔에스홈, 친환경 내·외장 마감재 ‘스타코플렉스’ 전시

목조건축자재 전문기업 엔에스홈(대표 박찬규)은 아크릴 내·외부 마감재 ‘스타코플렉스(STUC-O-FLEX)’를 전시했다. 이 제품은 고분자 수지로 방수성이 풍부하고 통기성이 좋아 곰팡이나 이끼 등의 발생을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100% 아크릴 소재로 폴리머라는 중합물의 일종인 탄성중합 아크릴 마감으로 뛰어난 탄성력을 갖고 있으며 신축 성능이 뛰어나 건물의 수축팽창에 따른 크랙을 최대한 방지해준다.
(엔에스홈: 031-766-0800)

 
세담주택건설, 목조주택 시공 의뢰는 우리에게 맡기세요

목조주택을 전문으로 설계 시공하는 세담주택건설. 세담주택건설은 모던하고 심플한 디자인을 전문으로 하는 시공사다. 거실과 주방을 중심으로 각각의 방을 아늑하고 포근하게 배치하는 것을 목표로 모든 공간을 효율적으로 배치하고 있다. 세담주택건설은 한국목조건축협회 회원사로 활동하며 한국목조건축협회의 5-Star 인증제도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세담주택건설: 031-336-1547)


다정하이테크, 조경시설물 공사는 목재로 하세요!

다정하이테크는 목재 방부, 가공에서 조경시설물 브라킷, 퍼걸러, 벤치, 조합놀이대 등 조경시설물에 관한 모든 공정을 한번에 해결하고 있다. 다정하이테크의 취급 제품들은 조달청에 납품되는 제품으로써 그 제품을 인정받은 최상급의 제품이다. 목재에 대해 가공부터 설치까지 원스톱 납품이 가능하다.
(다정하이테크: 032-577-4970)


하우스i, 우물정자 목구조로 내 집 짓자!

하우스i(대표 이한상)가 목구조를 #(우물정자)로 제작해 설계와 시공을 함께 하고 있다. 우물정자 구조는 JAS등급 SPF 2″×8″를 이중 우물정자로 만든 후(작은 우물정자와 큰 우물정자가 합쳐진 상태) 그 사이에 단열재를 충진한다. 건축주 예산에 따라 단열재를 유리섬유로 할지 수성연질폼으로 할지 선택할 수 있어 내 집을 짓고자 하는 예비 건축주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하우스i: 031-336-8663)


토로, 친환경 인테리어 마감재 ‘흙으로’ 출시

친환경 마감재 전문기업 토로라이프(대표 김승일)에서 100% 흙과 허브로 만든 친환경 인테리어 마감재 ‘흙으로’를 새롭게 출시했다. 이 제품은 분말화된 천연 흙으로 물을 타서 직접 벽에 바를 수 있어 DIY가 가능한 흙 마감재다. 백토, 분홍토, 노랑토, 적토 등 10여종류의 순수한 흙과 솔잎, 편백 등의 첨가물을 혼합해 만들어져 세련되면서도 고급스러운 질감을 연출한다.
(토로: 02-575-7107)


유럽식 주택의 색채감을 재현하는 모니어 기와

목조주택 수입자재 및 내·외장재를 전문으로 하고 있는 서중인터내셔날코리아에서 모니어 기와 제품들을 선보였다. 유럽제품으로 보이는 디자인과 친환경 제품으로 꾸려져 관람객들의 문의가 계속 이어졌다. 모니어 기와는 내구성과 품질이 좋은데다 현대적인 색채감이 한데 어우러져 모든 형태의 건축물에 어울리는 것이 특징이다.
(서중인터내셔날코리아: 031-631-1198)


예건, 어린이 놀이시설물의 선두주자!

어린이 놀이시설물을 전문으로 제작하고 있는 예건(대표 노영일)이 부스를 크게 마련해 어린이 놀이시설물을 선보였다. 어린이 놀이시설물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회사가 예건일 정도로 예건의 놀이시설물에 대한 신뢰도 역시 대단히 높다.
(예건: 02-324-0070)


주신기업, 고품격 마감재 제품 선보여

고품격 내·외장 마감재 전문기업 주신기업(대표 유명우)은 자사에서 공급하고 있는 지붕마감재 ‘이엘징크’, 고밀도 목재판넬 ‘루믹스’ 등의 제품들로 부스를 꾸몄다. 이엘징크는 스페인의 아연 박판 압연 코일 및 시트 전문 제조업체로 세계에서 가장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지붕재 브랜드다. 루믹스는 고밀도압축목재패널로 우수한 내화학성을 지녀 탈색이나 변색, 뒤틀림 및 변형이 없는 품질좋은 목재패널이다.
(주신기업: 02-478-2101)


아이에스포르토, 코르크 제품으로 층간소음 잡는다!

아이에스포르토(대표 김수봉)는 자사 코르크 벽지, 마루판, 벽재 등을 전시했다. 아이에스포르토 김수봉 대표는 “이번 전시회에서는 단열 및 방음 성능을 지닌 코르크 내외장재인 ‘탄화 코르크보드’가 특히 인기를 끌고 있다”며 “이 제품은 슈퍼E0 등급으로 폼알데하이드가 방출되지 않는 기능성 내·외장재다. 포르투칼에서 수입해온 제품으로 원적외선, 음이온이 방출되고 청정기능을 지니고 있다”고 강조했다.
(아이에스포르토: 02-713-1390)


나은툴, 보쉬와 스킬 제품 판매

공구유통업체 나은툴은 이번 MBC 박람회 부스에서 소비자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공구들을 한 자리에 모아 저렴한 가격에 판매했다. 부스 현장에서는 직접 공구들의 사용방법을 설명해줌으로써 관람객들이 평소 가정에서 필요로 했던 공구들의 사용방법을 알고 구매할 수 있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었다. 나은툴은 보쉬의 충전공구, 전동드릴, 드릴, 스크류드라이버, 금속작업, 목재작업, 직쏘 등의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였다. (나은툴: 02-2625-3942)


금강그린, ‘옻’성분 들어간 천연도료

금강그린에서는 옻 성분이 들어간 천연도료를 선보였다. 옻 성분은 벌레가 기피하는 천연 항균성, 방충성이 뛰어나 곰팡이 및 미생물 침투를 강력 방지하는 기능이 뛰어나다. 또한 오일스테인에 들어있는 통기성은 목재가 숨쉬는 역할로 부후방지 뿐만 아니라 공간의 쾌적함을 더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제품으로는 옻스테인, 옻스테인 골드, DIY 골드, 천연 바니쉬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금강그린: 044-865-7757)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