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7일부터 20일까지 서울 학여울역 세텍(SETEC) 전시장에서 제34회 MBC 건축박람회가 성황리에 펼쳐졌다. 목조건축 소재로 사용되는 목재 자재부터 건축용 내장재와 외장재로 사용될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면서 관람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이번호에서는 제34회 MBC 건축박람회의 이모저모를 살펴본다.
 

한국서튼티드, 외부용 석고보드 ‘덴스글라스’

한국서튼티드(대표 이정재)가 조지아퍼시픽(Georgia-Pacific)의 외부용 석고보드 덴스글라스(DensGlass)를 선보였다. 덴스글라스는 일반 석고보드와는 달리 내수성이 좋고, 석고보드 전면과 후면에 화이버글라스를 강화해 외부의 수분 침투를 철저히 차단해 CRC나 합판보드의 문제점인 현장파손·처짐·뒤틀림을 해결한 제품으로 12.7/15.9×1219×2438㎜로 공급되고 있다.
(문의: 한국서튼티드 031-783-2110)

로자, 폴란드 파크로社 지붕창과 접이식 사다리

로자(대표 김이행)에서 공급하고 있는 폴란드 파크로社의 지붕창과 접이식 사다리다. 지붕창은 지붕과 맞닿은 공간에 설치해 실내공간의 높은 채광성 및 환기성을 제공해 지붕높이에서 조망을 멋지게 감상할 수 있다. 또 패시브하우스용 지붕창의 경우 시중에서 가장 에너지효율성이 높은 창호로써 소비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로자가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공급하게 될 파크로社 접이식 사다리 역시 상업용 공간, 오피스텔, 다락방에 사용하면 공간 활용을 할 수 있어 좁은 공간에 안성맞춤이다.
(문의: 로자 02-566-7663)

KD우드테크, 탄화목재 ‘골드우드’, ‘노바우드’

목재 가공 전문기업 KD우드테크(대표 홍탁)가 탄화목재 ‘골드우드’와 ‘노바우드’를 개발해 소비자들에게 공개했다. 골드우드는 외부에 노출되는 환경에 사용되도록 개발됐으며, 소경재나 간벌재를 기계적으로 가공해 고온 고압으로 탄화했다. 또한 노바우드 역시 천연 원목을 고열 탄화해 만들어졌다. 아무리 궂은 날씨라 하더라도 골드우드나 노바우드는 강한 내구성을 지녀 일반목재가 갖고 있는 휨이나 뒤틀림 현상을 최소한으로 줄인 제품이다. (문의: KD우드테크 02-3401-5525)

동양우드산업, 전통문양을 그대로 살린 ‘목망’

목재 도어 전문 생산기업 동양우드산업(대표 권오경)이 직접 개발한 색동누정을 판매하고 있다. 기존 홍송 원목으로 만든 목망과 벽체 인테리어 마감재 아트월 누정도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색동누정은 인테리어 및 건축 업계를 중심으로 그 수요가 점차 높아지고 있다. 색동누정은 기존 아트월 누정 제품군에서 선보인 직사각형 사이즈의 블럭 배치를 응용한 제품으로 유니크한 공간 연출을 도와준다.
(문의: 동양우드산업 031-989-0031)

한양특수산업, 열전도 좋은 에코온돌매트

한양특수산업(대표 민철홍)에서 난방비 절감이 가능한 에코온돌매트를 선보이고 있다. 에코온돌매트는 열전도 효과가 뛰어나고 제품의 내구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열전도율이 높은 알루미늄에 동도금과 우레탄 코팅을 추가한 제품이다. 시공시 U핀으로 간편하게 온수파이프(배관)에 고정하고 시멘트 몰탈을 하면 돼 사용자가 쉽게 시공할 수 있다.
(문의: 한양특수산업 031-762-8300)

만파코리아, 만파 기계로 목공예를 수월하게~

만파코리아(대표 박상철)는 목공예 입문자와 전문 목공예인의 교류를 위해 보다 쉽고 빠른 작업 기법을 할 수 있도록 돕는 목공예 기계를 다양하게 선보였다.
이날 박람회에는 목공예를 직접 배우고 싶어하는 수십여명의 인파가 몰려 성황을 이뤘으며 ▲목재 종류 배우기 ▲작품 관람 ▲목재 제재 체험 ▲기계를 사용한 목공예 체험 등이 함께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문의: 만파코리아 031-676-9212)

호산실업, 어윈 목공용 퀵그립

호산실업에서는 목공작업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어윈 목공용 퀵그립을 공급하고 있다. 기존 퀵그립 제품의 2.5배 압착력으로 250㎏으로 향상시켜 한손으로도 작업이 편리하도록 제작됐다. 탁월한 압착력으로 한번 사용해본 사용자들은 반드시 어윈 목공용 퀵그립을 사용한다. 용도에 따른 압착, 벌림기능 등 목공 작업 향상에 획기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강력한 압착공구다.
(문의: 호산실업 02-475-4913)

세담주택건설, 클리마블럭으로 시공하세요

목조주택 전문 시공기업 세담주택건설(대표 한효민)이 클리마블럭을 소비자들에게 선보였다. 클리마블럭 공법은 콘크리트 골조의 단점과 목조 골조의 단점들을 보완한 자재로써, 진흙을 1200도 이상에서 구운 점토블럭이다. 수많은 공기층이 형성돼 있어서 단열의 효과가 우수하고 강한 내구성을 지닌 자재다.
(문의: 세담주택건설 031-336-1547)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