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구리시의 스페이스뷰(대표 조창구)가 천연 질감을 그대로 살리면서 기능성·경제성을 높인 조경용재 ‘카본탄화목’을 개발했다.

카본탄화목은 고밀도 탄화공법의 압축목재 제조 특허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된 목재로, 그동안 불량 방부목의 유통으로 친환경 목재에 대한 필요성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카본탄화목는 화학적 방부처리를 하지 않아 친환경적인 조경용재로 떠오르고 있다.

카본탄화목은 탄화과정을 통해 당분·탄수화물·아미노산을 제거해 목재의 부패와 갈라짐·변형을 획기적으로 개선했으며, 기존의 합성목재와 하드우드에 비해 가격적인 면에서 경제적인 자재로 꼽히고 있다.

스페이스뷰 조창구 대표는 “시대가 요구하는 것은 친환경성·내구성·경제성인데, 카본탄화목은 대나무나 산림에서 나오는 간벌재를 이용하는 것이므로 자연에 이롭고, 나아가서는 가압 고온 처리돼 목재의 수산기 농도를 낮춰 뒤틀림과 변형을 최소화 할 수 있다”며 “카본탄화목은 하드우드나 합성목재와 비교할 때 130~157N/㎟ 휨강도를 가지고 있을 정도로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하고 있다”고 자신했다.

스페이스뷰가 개발한 카본탄화목은 특허받은 기술력으로, 조달청 3자단가 품목으로 등록돼 있으며 제품에 대한 문의(031-553-6453)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