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우드테크(대표 홍탁)가 압축목재 제조의 선두기업답게 올해 주력으로 할 새로운 아이템을 선보인다. 이름은 골드우드와 노바우드.

골드우드는 외부에 노출되는 환경에 사용되도록 개발된 압축탄화목재이며, 노바우드는 천연목재 수종에 따라 다양하게 탄화할 수 있는 탄화목재다.

골드우드는 압축목재를 잘게 슬라이스한 다음 재압축해 표면 밀도를 더욱 균일하게 했고, 특수하게 개발된 내수성 친환경 접착제를 통해 스트랜드된 목질 섬유를 더욱 단단하게 결합해 탄화했다.

한편, 노바우드는 수종에 따라 다양한 천연목재를 탄화한 제품으로, 어떠한 화학물질도 사용하지 않고 만들어지며 천연목재를 섭씨 212도 이상에서 고온고압으로 탄화처리해 만든다. 따라서 일반목재가 갖고 있는 휘어지거나 변형되는 성질을 90% 이상 개선해 기후 변화에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다.

KD우드테크 홍탁 대표는 “탄화목은 어떠한 기상조건이나 사용환경에서도 전천후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며 “유기물과 수산기가 제거된 골드우드와 노바우드는 언제나 안정적이고 장기간의 수명을 보장할 수 있다”고 말했다.

골드우드는 데크재·구조재로 공급되며, 노바우드는 데크재·사이딩으로 가공돼 공급되며 제품에 대한 문의는 02-3401-5525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