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마루 '임팩트'
경기 하남시에 위치한 풍산마루(대표 이성규)가 합판마루와 강마루를 생산해 공급하고 있다. 합판마루는 브랜드 네임 ‘솔솔’로, 솔솔은 0.5㎜ 이상의 천연 무늬목과 5cross 1등급 내수합판으로 구성돼 있다.

자사 공장에서 마루재를 직접 생산하고 있는 풍산마루는 정밀한 기계로 디테일하게 컷팅하기 때문에 단차나 걸림없이 미세하게 제작되고 있다.

합판마루 솔솔은 KS와 HB(친환경 최우수등급)·환경표지인증을 획득한 마루로 100% 건식 무늬목을 사용하고 있다.

또한 풍산마루가 생산하는 강마루 ‘임팩트’는 일반용과 학교용으로 공급되며, 합판마루와는 달리 긁힘이나 찍힘·변색이 없어 친환경 마루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풍산마루는 창립 15주년이 됐을만큼 마루 제조사로 이름을 널리 알려왔으며 최근에는 건설 특판시장과 시판시장, 학교 교실용 마루를 공급함으로써 자사의 브랜드 인지도를 넓혀가고 있다.

풍산마루 이성규 대표는 “한동안 특판 시장에서 합판 마루의 인기가 좋았지만 최근에는 특판이든 시판이든 강마루의 인기가 좋다”며 “강마루는 기능성 측면에서 보면 합판 위에 고압멜라민 HPM이 있기 때문에 합판마루보다 표면이 강하고, 건설사 입장에서는 하자 발생이 적기 때문에 강마루를 시공하려는 추세가 강해지고 있다”고 전했다.

풍산마루의 합판마루 ‘솔솔’의 규격은 7.5T×75×900이며, 강마루 ‘임팩트’는 7.5T×95×800(일반용), 12/15T×140×1205(학교용)이다. 제품에 대한 문의는 02-487-3688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