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2회를 맞이하는 ‘2014 부산 조경·정원박람회’가 오는 6월 19일부터 22일까지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조경 및 정원 산업의 발전과 시민들의 삶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펼쳐지는 이번 박람회에는 지역을 대표하는 조경업체 84개社가 336부스 규모로 참여한다.

이들 업체들은 공공시설 및 경관, 체육 및 친환경 놀이시설, 도시녹화, 조경정원 용품과 자재 등 새롭게 출시된 다양한 친환경 제품들을 선보인다.

특히, 에넥스트는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인 로보카 폴리를 접목한 어린이 놀이시설을 소개하고, 아시아 최대 놀이시설 제작업체중 하나인 유니온랜드는 유럽산 1등급 천연원목으로 제작한 친환경 놀이시설물인 로비니아 스토리를 출품한다.

예건은 부족한 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독일 기업과 기술제휴를 통해 제작한 빗물저장장치 등 공공시설물에서부터 가드닝 브랜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 ‘블록업계의 벤츠’라고 불리는 이노블록은 조경·정원용으로 활용할 수 있는 벨비디어와 올드미션 등 신제품으로 구성된 개성있는 정원을 선보일 예정이며, 도시 열섬현상을 완화할 수 있는 차열블록, 게릴라성 집중호우에도 걷기 편한 저류블록 등 기능성 보도블록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부산광역시는 전국 시·도 조경·토목담당 공무원, 공공기관 담당자, 조경 설계 및 건설사 담당자 등을 초청해 참여기업들과 비즈니스 상담 기회를 제공할 예정으로 전문가를 초빙해 어린이놀이터 시공과 사후관리와 아파트 조경 하자기준 등에 대한 세미나를 개최한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