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시브하우스란 고물가 시대에 꼭 필요한 저에너지하우스를 일컫는 말이다. 태양열과 같은 자연열을 이용한 난방비 절감은 물론이고, 이를 통해 집안 공기를 알맞은 온도로 유지하는 등의 장점이 많아 그 인기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패시브하우스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주택의 기밀성을 높이기 위한 제품들이 잇달아 출시되고 있다.

● KS우드, 에코배트 단열재
나·다등급 제품으로 고단열 주택 만든다

KS우드(대표 박종원)가 목조주택과 스틸하우스, 패시브하우스용 유리섬유 단열재 에코배트를 선보인다.
크나우프社의 에코배트는 특허기술로 기존의 유리섬유 인슐레이션 제품에서 사용됐던 인체에 유해한 석유 계열의 바인더 사용을 완전히 없애고, 천연 식물에서 추출한 바인더만을 사용해 만든 차세대 인슐레이션 제품이다.
현재 KS우드가 공급하는 에코배트 제품은 나등급과 다등급이며, 고효율 저에너지 열풍과 더불어 패시브하우스에 시공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이에 KS우드 관계자는 “시공업자 분들이 에코배트 제품을 잘 알고 있어서 목조주택과 저에너지 하우스에 적용되고 있다”고 말했다.
(KS우드: 031-333-5100)

● 세진우드, 알루미늄 후드벤트
3가지 컬러의 후드벤트 선보여

경기 용인의 세진우드(대표 김두원, 차맹호)가 목조주택 및 패시브하우스에 적용할 수 있는 후드벤트를 선보인다.
후드벤트는 주택에 있어 필수자재인 통풍장치로써, 실내외 온도조절과 습기 제거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자재이다.
세진우드가 공급하는 후드벤트는 역풍을 막아줘 욕실이나 주방에서 습기가 주로 발생하는 곳에 사용하면 좋고, 일본 생산 제품으로 도장의 질이 좋고 자외선을 차단하며, 주택의 외벽마감이 우드사이딩이나 아크릴마감재 사용여부와 관계없이 현장 상황에 맞게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 기존의 후드벤트가 플라스틱 일색이었다면, 이 제품은 알루미늄으로 돼있어 햇빛에 노출돼도 변색이 되지 않고, 제품 하단에 물고임대(water-falling)가 있어서 주택의 외벽을 깨끗하게 해준다.
(세진우드: 031-336-5661)

● 대화, 천연 단열재 ‘파바텍스’
기밀과 흡음이 더해진 신개념 단열재

대화(대표 박광섭)가 스위스에서 생산된 천연 목섬유 단열재인 파바텍스를 선보인다.
파바텍스는 건축물 외피용의 목섬유 단열 시스템으로써, 기존에 국내에서 유통되던 목섬유 단열재와는 달리 흡음성능과 기밀성능이 뛰어나 기능성 건축자재로 주목받는 제품이다.
특히, 수증기의 확산성과 유해한 첨가제는 배제하고 천연소재만을 사용해 건축후 실내공기질도 우수하며 ‘여름엔 시원함을, 겨울엔 따뜻함’을 실현시켜줄 이상적인 건축 내장재이다.
파바텍스의 다양한 제품들 중 대화에서는 지붕과 벽체에 사용할 수 있는 ‘이소레어’제품과 벽체용 ‘파바클레이’제품을 주력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지붕과 벽 그리고 바닥 등에도 골고루 사용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제품인 ‘파바플렉스’도 함께 출시했다.
(대화: 032-582-2911)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