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차노리 힐링타운은 동두천시 송내동에 자리하는 곳으로, 북부 최대 규모의 전원 목조주택 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이곳은 케이원종합건설이 시행하고 엑토종합건설사사무소가 설계, 채우림·스튜가목조건축연구소·KS하우징이 시공하고 있다.

총 대지규모 2만8천평의 대규모 목조주택 단지로 조성될 이곳은 예비건축주들에게 큰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곳의 필지 구성은 각 세대의 프라이버시를 보장하며 480㎡부터 1,537㎡로 이뤄진 목조주택을 지을 수 있어 앞으로 이곳이 목조주택 단지의 메카로 주목받고 있다.

이 주택단지는 경량목구조로 이뤄지고 외장재는 시멘트사이딩, 내장재는 실크벽지, 지붕은 아스팔트슁글로 이뤄지며 예비건축주는 땅만 매입해서 주택을 짓거나, 토지와 건물을 함께 매입할 수 있다.

동북권 최대의 전원주택단지를 꿈꾸고 있는 이곳은 지열난방으로 겨울철 난방비를 절감할 뿐 아니라 마을의 랜드마크인 커뮤니티 센터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입주자의 삶을 풍성하게 해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아차노리 힐링타운 관계자는 “개인이 직접 토지를 분양한 뒤 자신이 원하는 골조로 시공하거나, 시공사에 맡겨 목조주택으로 지어도 무방하다”며 “목조건축은 친환경주택으로써 그안에서 살아가는 것 자체만으로도 거주자에게 힐링되는 삶을 줄 수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