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ter Holt Harvey, LVL 및 MDF분야

Carter Holt Harvey(CHH)는 구조용 LVL과 MDF분야에서 개정 건축기준법 이상으로 대응하는 품질환경을 정비하였다.

구조용 LVL은 호주합판협회(PAA)에서 3월 29일부로 F☆☆☆☆의 인정을 받은 한편, (재)일본주택·목재기술센터에서 지난달 건식방부·방의처리 구조용 LVL에 대한 AQ인증을 취득했다. 

또한, MDF에 대해서는 뉴질랜드의 Rangiora공장, Australia의 Tasmania공장(구SWA) 및 Oberon공장이 이미 호주 목재생산자협회(AWPA)에 JIS인정을 신청하여 7월 중에는 모두 JIS를 취득할 예정이며 Sick House대응의 규제 외 상품(F☆☆☆☆)판매로 이행하고 기성상품에 대해서는 장관인정으로 대응한다.

CHH는 일본용 목재가공분야인 구조용 LVL과 MDF에서 우량등급상품으로 생산설비를 정비함으로써 각종 자재를 확대 판매할 계획이다.

구조용 LVL분야에서는 토대각으로의 시장확대가 예상되며 본래 개정 건축기준법에서 F☆☆☆☆는 규제대상에서 제외되지만 최저포름알데히드화를 철저히 하여 시장에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MDF의 경우는 구SWA(Star Wood Australia)를 작년 말에 매수하여 연간 4만m3를 일본으로 공급할 수 있게 되었고 Rangiora공장과 Oberon공장을 합하여 연간 10만5천m3의 공급을 목표로 하고 있다.

Rangiora공장에서는 1.8mm의 상업적 박물생산이 가능해졌으며 Tasmania공장에서는 유칼리 칩을 이용한 MDF를 생산하여 표면 평활도를 높이고 두께 팽윤도를 억제한 상품을 생산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