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우드테크(대표 홍탁)에서 공급하는 도료 첨가제 ‘히노끼메이트’는 어떤 화학물질도 함유하지 않은 천연제품으로 제품에서 나는 신선한 우디 향기는 새집증후군의 고민을 해결해 준다.

제품의 주성분인 히노끼치올은 히노끼나무(편백나무)에서 추출하는 정제된 기름이다. 히노끼 나무에서 나는 독특한 피톤치드향은 인체 세포를 활성화시키고 심신을 안정시키며, 강력한 살균 및 항균 항충 성분을 가지고 있어 아토피의 예방이나 곰팡이 진드기 등의 서식을 방지하는 인체에 아주 유익한 물질로 알려져 있다.

히노끼메이트는 정제된 히노끼치올 중에서도 세계 최고의 품질과 탁월한 효능을 자랑하는 일본 아오모리산 히바 히노끼치올을 다양한 두께의 마이크로 캡슐로 포장해 시차를 두고 방향되도록 설계한 제품으로, 히노끼치올의 다양한 효과를 지속적으로 장기간 누릴 수 있게 된 획기적인 제품이다.

모든 수성페인트와 잘 어울리는 히노끼메이트는 50㎖ PET 용기에 포장 공급되며, 10배 용량의 수성 페인트에 희석해 사용이 가능하다.
한번 배합된 도료 550㎖는 평균적으로 5~6㎡ 면적의 루바에 도포할 수 있다.

KD우드테크 관계자는 “히노끼 루바가 아닌 다른 수종의 나무 표면에 도장해도 마치 히노끼 루바를 설치했을 때처럼 지속적인 향과 효과를 느낄 수 있고 벽지 도장도 가능하다”며, “설사 히노끼 루바 혹은 다른 목재 루바에 곰팡이가 심하게 발생했을지라도 1차적으로 곰팡이 제거제를 이용해 제거한 다음, 히노끼메이트를 첨가 도료로 도포하면 더이상 곰팡이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고 히노끼 루바를 금방 설치한 것과 같은 신선한 향기와 효능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